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탈퇴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가족이나 친구 등 내가 알고 지내는 주변 사람들과 사진이나 동영상, 메시지를 쉽게 전달할 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다른 SNS도 있지만 인스타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사용자들도 상당히 많은 걸 알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점에서 매우 편리하지만 상황에 따라 관심을 덜 갖게 되거나 다른 이유 때문에 더 이상은 활동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데 계정을 지우는 법이 직관적이지 않다 보니 어떻게 삭제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알고 보면 인스타 탈퇴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될 텐데 모바일 버전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 테니 따라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Instagram

 

 

우선 핸드폰에서 Instagram 앱을 터치하여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 프로필을 눌러 바뀐 화면에서 우측 상단 3단 선을 누릅니다.

 

그러면 더보기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설정 및 개인정보]를 눌러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내 계정 밑에 있는 [계정 센터] 항목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계정을 지울 수 있게 [삭제] 버튼이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일 테니 지우고자 하는 계정이 맞는지 확인 후 눌러주세요.

 

 

 

 

이어서 [계정 삭제]를 누르면 해당 계정과 연결된 다른 모든 환경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게 된다고 나오는데 계속 진행해도 상관없다면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계정 삭제를 완료하겠냐고 재차 물어보는데 결정함에 있어 변함이 없다면 밑에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계정을 삭제했다고 나올 것이며 원할 경우 언제든지 이 계정을 다시 추가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확인]을 눌러 마무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다시 한 번 더 말씀드리지만 계정 삭제 시 다시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해 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것임을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