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업무 처리를 하다 보면 문서나 서류를 다른 곳에 보내야 할 때가 있는데 보통 회사에 있을 수도 있겠지만 없는 곳도 있을 것이며 가정집에는 마련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아서 가까운 문방구를 찾아가 업무를 진행하게 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물론 이런 일이 가끔 있을 경우에는 조금 귀찮긴 해도 감안할 수 있겠지만 이와 같은 일을 자주 처리해야 될 땐 매번 외출을 해서 찾아가야 되는 게 번거롭기도 하고 불편하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기기가 집이나 사무실에 마련되어 있지 않아도 쉽게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아직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를 열고 '하나팩스'를 입력 후 검색하면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좀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하나팩스 바로가기

 

 

인터넷팩스는 인터넷이 연결된 PC의 웹 사이트에서 이메일처럼 쉽게 팩스 송수신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팩스는 전화선 필요 없이 월 5천원에 일반 팩스번호를 제공하고 수신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어 좋을 겁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HanaFAX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 메뉴 중 팩스보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메뉴로 [국내팩스]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국내팩스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728x90

 

현재 계정이 없는 상태라면 하나팩스 가입을 눌러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되고 회원가입 시 최대 4,500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한 상태라면 전송 내용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발신번호등록을 눌러 등록한 다음 받는 사람 입력란으로 지역번호 필수, 하이픈(-)가능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적은 다음 엔터 또는 적용을 눌러주시고요.

 

관리제목을 입력할 경우 전송결과 확인이 편리하니 적어주시면 되고 팩스본문에서 파일을 불러오시면 되는데 불러오는 방법을 선택하면 변환 중으로 표시될 것이며 옆에 미리보기를 눌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송시점은 바로전송 또는 예약전송을 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고 전송 내역은 동일번호 중복 제거, 전송 성공 여부 등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으며 수신 측 팩스번호 구분으로 일반번호와 지능망번호를 확인한 상태에서 이상 없을 경우 [팩스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발송요금은 선 적립 후 차감되고 국내팩스는 1장당 42원인데 수신처가 지능망번호로 030x, 050x, 15xx일 경우에는 장당 76원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하나팩스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사용 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을 땐 사이트를 둘러보면 좌측에 '이용가이드 동영상 튜토리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클릭하면 이용 시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놓은 걸 볼 수 있으니 재생해서 이용 방법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굳이 번거롭게 외출해서 문구점이나 구청 같은 곳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팩스 전송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될 테니 편리하게 일 처리를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