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광고창 제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PC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언제부턴가 광고성 팝업창이 여러 개 이상 뜨게 돼서 당황스럽고 난감했었던 적이 있을 텐데 이런 일이 생긴 이유는 애드웨어로 악성 프로그램이 자신의 PC에 침투해서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보통은 일반적이지 않은 루트를 통해서 특정 웹 사이트에 들어갔거나 P2P 사이트에 들어간 후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PC 사용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하게 하여 불편을 느끼게 하고 짜증이 나게끔 만드는데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애드웨어를 깔끔히 제거해야 문제 현상이 사라지게 될 텐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 제거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인터넷 광고창 제거는 물론 유명하게 알려진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도 있지만 검사 후 치료해도 전혀 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Malware Zero를 이용해서 악성코드나 광고 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Malware Zero 설치

 

 

Malware Zero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지만 좀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위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Malware Zero

 

 

사이트가 열렸을 때 메인 화면에서 [무료 내려받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하시고 지정된 경로로 이동하면 MalwareZero 압축 파일이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압축풀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폴더를 열어보면 문제 해결이나 유해 가능 프로그램 판단 기준, 악성코드 감염 예방, 사용 방법 등을 알려주는 메모장 형식을 확인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 malzero 폴더로 진입하세요.

 

 

 

 

그러고 나서 start라는 이름의 파일을 우크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광고창 제거 작업을 위해 진행하면 커맨드 창이 나타나면서 스크립트 초기화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될 텐데 잠시만 기다리면 본격적인 멀웨어 제로를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검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준비해야 될 사항이 있다면 현재 활성화된 인터넷 창이나 프로그램을 모두 꺼야 하고 작업중이던 내용은 지워질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저장한 다음 종료하라고 하니 안내에 따라 이상 없이 잘 껐는지 체크해 줍니다.

 

 

윈도우 탐색기 종료까지 진행하면 잠시 후 검사가 자동으로 시작해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와 관련된 유해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해 주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디스크 용량과 파일의 개수가 어느 정도 되는지에 따라서 소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

 

 

 

 

그러고 나서 모든 검사가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주시고 이후 진단 결과를 자세히 체크할 수 있을 것이며 재부팅을 하시면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르고 쾌적한 피씨 환경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