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상당히 많은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세상의 모든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해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관심 있는 정보를 나만의 스타일로 간편하게 전해줄 수 있어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일상생활이 너무 바쁘거나 가끔씩 따분하게 느껴져 인스타를 그만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탈퇴를 결정하기엔 뭔가 아쉽기도 해서 비활로 설정을 진행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을 할 때에도 적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잠시 쉬고 싶은 생각이 들 때 인스타그램에서도 마찬가지로 잠시 닫아놓는 설정 방법이 있어요.

 

728x90

 

그렇지만 이제 처음 입문했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닫으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모바일 앱에서 진행할 수 없으니 PC나 모바일 앱으로 들어가서 웹 브라우저 창을 열고 Instagram으로 들어간 후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내 계정에 들어가면 우측 아래 쪽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니 누르고 넘어간 화면을 보면 [프로필 편집]이 있으니 눌러보도록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링크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비활 상태로 바꿀 수 있다고 하며 다시 로그인해 재활성화를 시도할 때까지 숨겨지게 된다고 안내하는 내용을 볼 수 있고 계정은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비활성화로 바꾸려는 이유를 선택하면 되는데 목록을 눌러 다양한 경우 중 해당되는 걸 찾은 후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면 되세요.

 

 

 

 

마지막으로 하단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다시 시도할 때까지 사진과 댓글, 좋아요 등이 숨겨진다고 알려주니 신중하게 생각해 보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완료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할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접속하려고 할 땐 복잡한 절차 같은 건 필요 없이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서 들어가면 비활  설정된 상태가 다시 풀릴 거예요.

 

그런데 바로 해제를 시도할 경우에는 아직 과정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라고 나올 때가 있으니 이럴 땐 3시간 정도 지난 후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경우로 이런 상황이 아니라 누군가로 인해 해킹을 당한 것 같다면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현재 자신의 계정이 해킹을 당했다는 내용을 적은 후 이메일을 보내고 안내에 따른 과정을 진행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처리되는 기간은 정확하지 않지만 일주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점을 고려해 평소에 보안을 철저하게 관리하셔야 될 겁니다.

 

나중에 방침이 어떻게 변경될지도 모르니 업데이트나 공지사항 등을 쉽게 지나치지 말고 관심 있게 확인해야 안전한 활동이 가능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