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티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PC나 TV 등의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 무선 인터넷 공유기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신규로 설치를 하려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아이피타임을 많은 곳에서 이용하고 있지만 netis를 쓰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주로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컴퓨터와 스마트에 연결을 하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보안 설정을 하지 않게 되면 허락 없이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해킹을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필수로 입력하시는 게 좋습니다.

 

728x90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과정을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해서 보안 설정을 완료하시면 될 거예요.

 


 

 

 

비밀번호 등록을 하기 위해선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위와 같이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넘어가면 네티스 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로그인 화면부터 뜰 텐데 관리자 계정 설정을 하지 않으면 보안상 취약해질 수가 있기 때문에 등록하시는 게 좋다고 알려주는데요.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를 보이는 대로 옆에 적고 나서 들어가면 원하는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관리자 계정에서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게 된 경우에는 제품 뒷면을 보면 초기화 버튼이 있으니 누른 후 다시 접속해 주시면 돼요.

 

 

 

 

이상 없이 접속되면 인터넷 연결 방식과 관리자 계정 설정이 있지만 중간에 무선 설정에서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적고 접속 비번을 입력하면 되는데 8~63자리의 알파벳(대, 소문자 구분)과 숫자를 조합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만 알고 있는 패스워드를 적은 다음 밑에 [저장]을 누르면 변경 사항이 저장될 거예요.

 

참고로 처음에 등록을 마치면 기기의 비번을 또 변경하지 않는 이상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티스 공유기 비밀번호 적용과 좀 더 세분화된 고급설정이 필요할 경우 우측 상단 쪽을 보시면 [고급 설정]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고 여러 가지 형식의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확실한 의미를 파악하고 있지 않다면 건드리지 않는 게 좋을 거예요.

 

자칫 세팅값을 잘못 만졌다가 오히려 생각지 못한 문제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될 수도 있으니 인터넷 속도 저하 예방과 보안상 안전을 유지하고 싶다면 그대로 두는 게 나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과정을 진행하시면 인터넷 환경을 원활하게 구성할 수 있으니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웹서핑을 해볼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