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변이 가늘어요 증상의 원인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람이나 동물은 배고파서 음식을 먹은 후 나중에 자연스럽게 소화가 되어 항문을 통해 찌꺼기를 내보내는데 사람마다 생각하는 게 다르겠지만 자기 변이어도 더럽고 보기 싫어서 확인하지 않고 바로 변기물을 내리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변을 통해서 자신의 건강 상태가 어떤지를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용변을 마치고 나서 변의 굵기와 모양, 색깔을 확인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중요성을 깨닫고 확인해 보신 분들이 있을 텐데 어느날 변의 굵기가 평소와는 달리 가늘게 나와서 이상하다고 느껴진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먹은 음식의 양과 장의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갑자기 너무 얇은 형태의 변을 보게 되면 불안하면서 의심스러울 수 있을 텐데요.

 

728x90

 

그래서 혹시나 건강에 문제가 생겨 질병이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하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변이 가늘어요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대처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2~4cm 두께로 나오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 그렇지 않은 상태라면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어요.

 

부교감신경이 활발할 경우 설사로 변질될 수 있고 교감신경이 우위를 차지하면 장이 약해져 변비에 걸릴 확률이 있는데 자율신경이 정상적이지 않고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대변의 두께가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혼란이 일어나지 않게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게 중요하며 음식도 골고루 잘 챙겨 먹어야 신체가 균형을 이루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될 거예요.

 

변비에 걸려서 이러한 형태의 변을 볼 때가 있는데 근래에 식이섬유를 적게 먹어 부족한 경우 장 운동에 활발해지지 못해 부피가 줄어들게 되고 잔여감이 느껴질 때도 있으니 평소에 배추, 상추,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 등을 잘 먹어야 됩니다.

 

 

 

 

또한 요즘 들어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평상시보다 식사량이 부족해졌을 수 있으므로 변이 가늘어요 증상이 생겼을 경우 해결하기 위해선 더 식사량을 늘려보시고 복근의 힘이 약해져서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여유 시간이 될 때마다 윗몸일으키기 같은 운동을 해보는 것도 나름대로 도움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달라지지 않고 또 다른 증상이 더 생기고 있다면 대장 쪽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혹시나 종양이 생겨 대변을 볼 때 출혈이 있거나 배가 불편하면서 거북한 증상이 계속되고 약간의 빈형 증세까지 동반된다면 대장암일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적어도 6개월~1년 사이에 1번씩은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고 초기에 발견한 경우 치료가 쉬울 수 있는데 가끔 설사나 잔변감, 소화불량 증세가 반복된다면 의심을 해봐야 하고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의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소화기관에 문제가 계속되면 별 거 아닌 것처럼 넘기지 말고 정확한 검사를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변이 가늘어요 원인에 데해 몇 가지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