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team은 글로벌로 온라인 게임을 유통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각국에서 만든 게임 종류를 스팀에 등록할 경우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이 직접 주문을 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여 이용하게 되면 게임의 성패를 좌우할 수도 있을 정도로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이디를 만들어놓고 이런저런 일로 잊고 지내다가 오랜만에 여유 시간이 생겨 들어가 보면 장 기간 접속을 하지 않은 탓에 비번이 잘 기억이 안 나서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이런 문제가 생길 줄 모르고 아이디와 암호를 따로 메모해놓지 않아서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는데 알고 보면 간단한 과정을 통해 알아내는 방법이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다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Steam'을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지만 이동하기 쉽게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클릭해서 넘어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화니, 이미지 출처: Steam

 

 

스팀 바로가기

 

 

스팀 비밀번호 찾기를 시작하기 위해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우측 상단을 보면 [login]의 링크가 있으니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모든 페이지의 언어 표시가 영어로 되어 있어 부담스럽다면 옆에 language 목록을 누른 다음 한국어를 찾아 변경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동하면 Steam 계정 로그인을 하는 입력란이 나오는데 아래를 보면 비밀번호를 잊었냐고 묻는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고객지원으로 4가지의 선택사항이 보이는데 분실에 관한 항목을 누릅니다.

 

 

 

 

이어서 계정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중 1가지를 적으라고 나오는데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으면 계정 이름을 적고 그게 아니면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적고 [검색]을 누르세요.

 

 

그러면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찾았다고 알리면서 알려주는데 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누른 후 확인을 해서 똑같이 사이트에 입력하여 계속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스팀 비밀번호 찾기 과정 중에 인증을 성공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데 이러한 단계로 넘어가지 못할 경우에는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과거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포함하여 주문해서 이용했었던 카드 정보 등을 입력한 후 Steam 쪽에 보내면 몇 일 후에 답장을 받게 될 테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게임을 많이 구매한 상태가 아니라면 차라리 다시 아이디를 생성해서 시작하시는 게 더 빠를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