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겨땀 안나는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겨울처럼 추운 계절에 땀이 나는 사람은 드물지만 여름이 되면 날씨가 너무 덥고 온도가 높아서 겨드랑이 땀이 차는 걸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고 특히 공공장소에 있을 땐 더 신경이 쓰이실 겁니다.

 

 

 

 

찝찝한 기분도 있겠지만 남들의 시선으로 인해서 창피하기도 하고 지저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별로 덥지 않은 공간에 있지만 긴장하거나 일에 집중을 하다 보면 어느샌가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와서 민망한 적도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물론 각자 나름대로 가린다고 가리겠지만 주변 사람에게 냄새가 풍기게 되면 계속 눈치가 보이고 심리적인 불안함 때문에 행동이나 태도가 소극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을 거예요.

 

728x90

 

점점 우리나라 사회는 외적인 걸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런 자연스러운 현상도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나름대로 관리를 잘 해야 될 텐데 어떻게 하면 땀이 잘 안나고 나더라도 별로 티가 안나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겨땀 안나는법으로 우선 가장 기본적인 게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 것과 체중을 조절하는 것으로 편식을 하지 않는 게 좋은데 고기 또는 인스턴트 종류의 식품을 많이 먹다 보면 체중이 불게 되고 몸에 열이 쉽게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채식 위주로 식습관을 개선하고 과식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면 나아질 수 있으며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마다 운동을 병행하면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리고 몸이 가벼워질 거예요.

 

평소에 바쁘게 일 처리를 하거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하루종일 몸이 긴장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 정도 적응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긴장을 풀고 마음을 편안하게 갖으면 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복식호흡이나 명상을 통해 심리를 안정시키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으려고 노력하시면 효과가 생기면서 나아지는 게 느껴질 수 있어요.

 

 

 

 

또한 체질적으로 땀이 많은 분들은 특정 장소에 오랫동안 있어야 할 때 미리 통풍이 잘 되는 곳을 파악한 후 자리 잡으면 땀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시도를 해봤지만 겨땀 안나는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에는 억제제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텐데 미용에 예민하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데오드란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데요.

 

일반 의약품보다는 처방을 받은 후 받게 된 억제제가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르는 형식은 연고나 젤 같은 형태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스프레이로 휴대하면서 쓰기에 간편한 제품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는데 몸에 좋지 않은 알루미늄 솔트라는 게 들어 있는 건 되도록 피하는 게 좋으니 구할 때 잘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별로 달라지지 않아서 이런 증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게 되면 시술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어요.

 

레이저를 이용해 진행하는 것이므로 통증이 없으며 겨드랑이의 땀 분비를 억제시킨다고 하니 시술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물론 이전에 알려드린 방법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봤지만 해결되지 않았을 때 알아보는 게 좋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