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마우스 dpi 확인 가능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이나 게임을 할 때 섬세한 컨트롤을 위해 마우스의 설정이 중요할 때가 있고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특히나 FPS 게임 장르를 즐길 때 마우스 감도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디피아이는 Dots per Inch의 약자로써 모니터 디스플레이나 프린터의 해상도 측정 단위이며 화면에 1인치당 몇 개의 도트가 들어가는지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즉, 마우스가 1인치 이동하게 될 때 모니터의 몇 Pixel을 움직이게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반응과 민감도가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가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DPI가 높은 편이란 걸 알 수 있는데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건 스펙이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고 그냥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관심이 생긴 분들을 위해 마우스 dpi 확인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중인 마우스의 모델명을 정확히 모를 경우에는 마우스 바닥을 보면 품질 표시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일단은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연 다음 메인 화면을 보면 상단 탭에서 쇼핑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검색창이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이는데 마우스 모델명을 입력 후 찾아보면 스팩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련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런데 자신이 사용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약간은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 좀 더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선 또 다른 방법으로 구글에서 관련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위와 같이 입력해서 들어가거나 아래에 남겨놓은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DPI Analyzer 사이트

 

 

그러면 분석기를 통해 실제 디피아이를 측정하고 센서 정확도를 계산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임을 알려드리는데요.

 

 

 

 

참고로 마우스를 얼마나 멀리 움직이는지 정확히 측정해야 하므로 목표 거리를 입력한 다음 빨간색 십자형을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대상 거리를 종이 조각에 매핑 된대로 이동하시면 되며 버튼을 놓으면 기록이 중지되는 방식입니다.

 

Units은 단위, Axis은 x/y축인 걸 나타내고 Target distance는 움직이는 거리를 의미하는 것이며 설정한 거리만큼 움직이게 되면 Actual DPI가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여 알게 될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식으로 마우스 dpi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싶은 경우 시도하시면 되니 평소에 궁금했던 분들은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