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사진 용량 줄이기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사진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고 해상도도 좋지 않았었는데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하다 보니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더라도 파일의 크기가 꽤 큰 편인데요.

 

그래서 웹상에서나 다른 저장이 가능한 장치에 여러 장의 사진들을 옮기려 하면 시간이 조금 걸려서 따분하고 지루하게 앉아만 있게 됩니다.

 

이런 낭비되는 시간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진 용량 줄이기의 방법을 잘 찾아보고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줄여야 한다는 얘기가 많이 있는 편인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어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진의 크기를 변환하는 게 아니라 웹에서 바로 줄이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EG images intelligentl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WebP, PNG and JPE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일단은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TinyPNG'라고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니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귀여운 팬더가 풀을 뜯어먹고 있는 메인 화면이 열리는데 TinyPNG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압축해서 사진 용량 줄이기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포토샵이나 그림판 등의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라도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728x90

 

TinyPNG에서 작업되는 방식은 간단히 말해 해상도(dpi)를 낮춰주는 것이며, 파일당 최대 5MB 이내의 파일을 이용할 수 있고 한 번에 20개의 파일을 압축할 수 있는데요.

 

PNG나 JPG 이미지 둘다 이용할 수 있고 사용 방법은 해당 사진 파일을 잡아서 Drop your.png or.jpg files here!에 드래그 & 드롭해 주거나 상자를 클릭해서 해당 사진 파일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사이트 안에 넣으면 바로 압축이 진행되기 시작하는데 저는 사진 5장을 한꺼번에 넣어봤는데요.

 

왼쪽부터 확인해보면 이미지 파일명과 크기, 진행상태, 변환된 크기, 다운로드, 몇% 정도 압축이 됐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에 따라 축소율이 각각 다르게 적용되는 것을 보니 파일 모두 동일하게 사이즈를 줄이는 건 아닌 것 같은데요.

 

 

 

 

작업이 완료되면 [Download all]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진행됐던 모든 파일을 압축해서 한꺼번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확인해보기 위해 변환하기 전과 변환된 후의 파일 속성을 각각열어서 비교했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이미지 크기가 MB에서 KB로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단점이 있다면 한 번에 모두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준비되는 파일부터 압축을 시작하고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이 아쉽긴 한데 그렇지만 이 부분은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인 것을 감안하면 그리 오래 걸리는 편도 아니니 잠시 기다릴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사진 용량 줄이기를 사이트 안에서 간편하게 이용해 이미지 사진의 크기를 작게 줄여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2~3개 정도의 용량을 줄이는 거라면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게 좋을 수 있지만 여러 개의 파일을 압축시키려고 한다면 시간적인 부분과 효율성을 생각해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