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학교를 다니는 와중에 취업과 관련된 일로 인해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성적증명서나 재학증명서가 포함될 수 있고 심사 결과를 통해서 원하는 일을 찾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상황일 땐 행정과에 방문해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면 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신청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PC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쉽게 민원 신청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데 정부24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대한민국에서 필요한 모든 민원 업무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고 유용한 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나중에도 언제 또 이런 서류를 준비해야 될 일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이럴 때마다 굳이 재학 중인 학교나 관할 기관에 가서 접수하고 대기하면서 기다리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하면서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정부24'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나온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쉽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정부24

 

 

정부24 바로가기

 

 

첫 화면이 열리면 중간에 민원을 입력할 수 있는 검색란이 마련되어 있는데 '재학증명서'를 적고 옆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엔터키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넘어간 페이지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데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시면 신청·신고에서 대학(교) 재학을 증명하는 서류인 재학증명서를 찾을 수 있으니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한 서비스임을 알리는 팝업이 뜨는데 진행 시 공동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동의 항목에 체크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민원 신청 양식이 나오는데 참고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행정기관 등에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방문 시 수수료를 현금으로 결제해야 되고 처리기간은 신청 후 근무시간 내 3시간인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대학(교) 정보를 입력해야 되는데 대학(교)를 선택하시면 되고 대학교(대학원)에서 학교검색을 눌러 학교를 선택한 다음 전공학과를 입력합니다.

 

 

 

 

이어서 발급부수는 국문 1통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방문 수령기관은 수령기관 검색을 통해 찾아서 선택한 다음 합계 금액을 확인하고 진행하길 원한다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증명과 발급의 합산 수수료는 1통당 천원이 발생되며 여러 건을 신청할 경우는 민원바구니에 담아서 한번에 결제 처리하실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정부24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과정을 진행하실 수가 있으니 이용해 보면 유용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리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를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