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떴을 때 해결하는 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현재 살고 있는 곳이 중앙난방식 아파트가 아닐 경우에는 보통 가정에선 일반 보일러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 이상 없이 잘 작동되다가 어느날 갑자기 에러가 뜨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겁니다.
다행히 동절기일 땐 서비스센터가 24시간 일을 하지만 다른 절기에는 전화 연결이 간혹 어려울 때가 있어 조치가 어려워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문제가 생긴 이유는 보통 보일러 자체가 고장 났거나 노후돼서 정상 작동이 어려워진 것일 수 있는데 이상 증상이 생기게 된 부분을 직접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고 싶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알아보신 후 대처를 하면 되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선 귀뚜라미 보일러의 공식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이동하시면 되는데 빠른 이동을 도와드리기 위해 아래에 버튼을 남겨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연결된 페이지로 이동하면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를 확인해서 상황별 고장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자가진단 매뉴얼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에 보유하고 있는 제품 모델명을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도록 합니다.
그러고 나서 모델명과 함께 상세보기 버튼이 나오는데 누르면 해당 보일러에서 발생되는 모든 에러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원인 파악이 가능하실 거예요.
참고로 제품에 따라 코드가 없거나 더 많을 수도 있으며 01, 02, 03은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서 제대로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과 됐어도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가 해당될 것입니다.
10은 보일러 안에서 센서부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고 11은 과열 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라고 하며 06은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은 것이니 지역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하는 게 좋아요.
07은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을 경우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있어서 발생할 수 있고 08은 실내운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10m 이상으로 너무 길거나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가 있으며 21은 지진감지센서가 작동하게된 상태이고 93, 94, 95는 보일러 내 물이 부족할 경우 나타나는 기능으로 이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급수가 되지만 완료되면 정상 가동이 가능해질 거예요.
단, 직수배관 밸브가 제대로 닫혀있는지 확인하셔야 되며 96은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되어 난방수의 온도가 너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정지된 상태이고 97은 공기량 부족과 역풍의 문제가 생긴 것으로 이럴 땐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의 공기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됩니다.
주의하실 점으로는 절대 다른 전원이나 전자렌지 등의 인화성 있는 성냥, 라이터, 담배 등을 켜선 안되며 폭발 위험성이 있으므로 절대 전기사용을 하지 마세요.
이렇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서 작동이 불가능한 것인데 자가조치를 취했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확실한 조치를 취하시는 게 가장 안전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