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YouTube는 뮤직비디오와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동영상을 쉽게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좋아하는 채널을 구독하는 게 가능하고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한 공간입니다.

 

 

 

 

유튜브를 심심할 때마다 자주 들어가는 분들이 많고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 좋은데 간혹 이런 점 때문에 끊김 증상이 발생하거나 속도가 느려졌던 경우도 있을 거예요.

 

관심 있는 영상을 꼭 보고 싶은데 버퍼링이 있거나 끊기는 문제가 계속되면 정상으로 재생할 수 없어서 답답하고 신경이 쓰이겠만 설정을 통해서 다시 원활하게 이용하는 게 가능한 걸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런 증상이 생기면 나중에 검정 화면이 나오면서 나중에 다시 시도해 달라는 내용이 나올 텐데 지금 알려 드리는 대처법을 참고해서 다시 시도해 보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728x90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내용이 영상 중간에 뜨게 됐다면 여러 가지의 요인이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새로고침(F5)을 눌러 해당 동영상을 재생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될 수 있는데 그래도 달라지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YouTube는 구글과 관련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 현재 이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일 경우에는 창이 열린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창이 열리는데 아래를 보면 검색 기록이 있을 것이며 [삭제]를 눌러 임시 파일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등의 정보를 제거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옆에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항목에 체크를 하면 나중에 이 작업을 또 해주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검색 기록을 지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작업을 완료하시면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없어지면서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사라지고 이상 없이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방금 전에 들어갔던 경로로 다시 들어가서 상단에 [보안] 탭을 선택한 다음 아래를 보면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이 있는데 [기본 수준]을 누르고 적용된 보안을 낮춘 후 [확인]을 누르고 나서 재부팅을 해보세요.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해 보시거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어판에서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를 해주시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평소처럼 돌아와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찾아보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른 과정을 완료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하나씩 테스트해 본다면 문제를 겪었던 증상이 깔끔하게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