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매직 후 머리감기를 언제부터 하면 되는지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남녀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미용에 관심을 갖고 있고 기분전환도 할 겸 해서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선천적으로 반곱슬 머리카락이 지겨워서 생머리로 피고 싶은 마음에 미용실을 찾아가 매직을 하게 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선택한 형태에 따라 일반매직과 볼륨매직 등으로 다르게 나올 수도 있으며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잘 몰라서 난감할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샴푸는 언제 하면 되는지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헤어 스타일을 잘 관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유부터 설명해 드리면 머리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용실에서 약품을 사용하는 걸 알 수 있는데 빠른 기간 내에 샴푸로 머리를 감게 되면 약품이 씻겨 내려가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인데요.

 

 

 

 

그러니 머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모양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위해 하루 정도 지난 다음 매직 후 머리감기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머리를 감을 때도 손톱으로 너무 박박 긁어내듯이 하지 말고 트리트먼트나 린스를 이용해 헹궈주는 느낌으로 신경 쓰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간혹 머리카락이 얼굴에 닿아서 거슬리고 답답해서 머리를 묶으려고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묶거나 모자를 쓰게 되면 자국이 남거나 의도하지 않은 형태가 나올 수 있으니 자제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두피에 유분이 많은 편에 속한 분들 같은 경우 조금이라도 관리를 소홀하거나 샴푸를 바로 하게 되면 나중에 유지되는 기간이 짧아지게 된 것을 느낄 수 있을 테니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도 하루 정도는 기다렸다가 감는 게 좋아요.

 

가능하다면 하루보다 좀 더 나중에 감으면 훨씬 효과적으로 펴지는 걸 볼 수 있는데 금요일 오후에 미용실을 방문해서 매직을 마무리한 다음 월요일 아침 쯤에 감으면 유지 기간이 길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마음에 들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매직 후 머리감기 기간을 지켜주면 되는데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냄새가 나거나 두피 부분이 간지럽다면 트리트먼트나 린스로 살짝만 헹궈주는 방식으로 나름 신경 써서 감아주시면 될 거예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비싼 돈과 시간을 들여서 미용실에서 관리를 받았는데 집에 와서 소홀하게 되면 방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알려드린 대로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