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프로필 동영상 설정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카카오톡은 모바일 무료 통화 및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이자 글로벌 인스턴트 서비스로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씩 프사를 좀 더 생동감 있어 보이는 걸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카카오톡 앱에선 자기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프로필을 등록해서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기본적으로 공개되어 있는데 예쁜 배경이나 관심있는 걸 저장해서 올리기도 하지만 나만의 개성을 뽐내기 위해 본인의 사진을 올리는 분도 많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정적인 프사가 아닌 움직이는 카톡프사로 영상을 적용한 사용자들도 있어서 눈길을 끌기도 하는데 어떻게 이런 설정을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이번 포스팅을 통해 움직이는 프사로 바꾸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은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하면 움짤처럼 보이는 프사를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카톡 프로필 동영상으로 바꾸려면 카카오톡 앱에서가 아니라 카카오스토리 앱으로 들어가서 변경을 하시면 되는데 참고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화면 구성에서 조금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핸드폰으로 카스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의 더보기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동된 화면을 보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올 테지만 이 중에서 [설정] 메뉴를 터치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넘어간 화면을 보면 다양한 설정 항목들이 보이는데 아래로 내리면서 확인하다 보면 중간에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이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공개범위 페이지로 넘어간 후 [프로필]을 누릅니다.

 

 

 

 

처음 이용할 경우 입력된 정보가 없다면서 지금 프로필을 채워보고 나를 더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알리는 문구가 보일 텐데 중간에 [프로필 설정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상단 원형 프사를 누르면 [프로필 바꾸기]가 있으니 선택해 주시고 다음 화면에서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을 누르고 추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대로 카톡 프로필 동영상을 적용한 후 카카오톡에서 새로고침을 해보면 움짤처럼 프사가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알고 보면 아주 쉽게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서 본인만의 개성 있는 프사로 바꿔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