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공유기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1개 회선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써 대부분 쓰고 있으며 휴대하면서 쓸 수 있는 핸드폰 또는 노트북도 마찬가지 무선 연결로 인터넷 접근이 가능해 쉽게 검색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아이피타임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네티스를 사용하는 곳도 많은데 설치를 완료한 후 누군가 허락 없이 쓰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보안상으로 안전하게 암호를 설정해 주는 게 좋은데요.

 

그렇지만 어떤 과정을 거쳐야 되는 건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지정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 설정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상관없이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브라우저 주소 창에 192.168.1.1을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되세요.

 

 

 

 

이제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을 시작하면 로그인 관련 페이지가 열리는데 관리자 계정을 설정하지 않으면 보안상 취약점이 발생하게 되어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알려주니 밑에 이미지를 보이는 대로 입력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돼서 원하는 설정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무선 설정에서 네트워크의 이름을 만든 후 비밀번호를 적으면 될 텐데 8~63자리의 알파벳으로 대/소문자 구분과 숫자를 조합해야 안전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가 원하는 비번을 적은 후 저장을 누르면 변경사항이 안전하게 저장되어 완료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이렇게 최초에 입력을 하시면 기기의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나중에 자동으로 연결될 거예요.

 

 

 

 

또한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싶을 때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고급설정 버튼을 눌러 이동하면 여러 가지의 카테고리가 분류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정확한 의미를 알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세팅 값을 굳이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을 겁니다.

 

이렇게 쉽게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과 함께 인터넷 환경을 구성할 수가 있으니 필수로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고 이제부턴 끊김 없이 매끄럽게 웹서핑을 해볼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