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우체국 당일특급 시간 및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가끔 상황에 따라 택배를 보내야 할 때가 있는데 보통 택배나 등기 접수를 하면 빨라야 다음날에 받을 수 있겠지만 특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그날 저녁쯤에 받는 게 가능한데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아침 일찍 보낸 우편물이어야 하며 당일특급 가능 지역이 따로 있는데 우체국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우체국 당일특급 시간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과정을 거쳐 알아봐야 하는 건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경로를 간략하게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들어가서 검색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우체국'을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올 것이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열린 화면에서 상단에 메뉴를 보면 우체국택배가 있는데 마우스를 올린 후 맨 아래에 이용안내를 거쳐 당일특급 가능지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우체국 당일특급 조회 가능한 창이 열릴 텐데 테스트로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서울강남 우체국을 선택하니까 해당 지역으로 고양시부터 대구/대전/부산/인천광역시와 부천시, 성남시, 서울특별시, 제주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정확한 접수 가능한 정보는 우체국콜센터 또는 대표우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또한 취급가능지역 중에서 산번지, 사찰, 목장, 산장 등 당일 배달이 어려운 곳은 제한될 수 있고 유의사항으로 접수 마감 시간은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하라고 하며 배달하는 시간은 접수일 20시 이내라고 하지만 오전 9시 30분까지 마감이니 아침 일찍 접수를 진행해야 할 겁니다.

 

 

 

 

부가취급 수수료는 2천원을 내야 하고 제주도를 제외한 KTX 항공운송 구간은 5천원이 필요하며 우체국 당일특급 요금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항목이 보이는데 클릭해 주세요.

 

 

 

 

창이 하나 열리면서 다양한 서비스 항목이 보일 텐데 국내/국제 우편요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국내우편에서 우편물의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예상요금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밑에 유의사항을 참고해서 이용하면 될 거예요.

 

 

 

 

만약 중요한 문서나 물품을 빨리 보내야만 할 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되며 자신이 직접 움직이지 않고 비용과 안정성,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면 아주 효율적인 방법이라 판단되고 필요한 분들이 이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당일특급 시간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