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gmail 수신확인 가능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지메일은 구글의 영문 G를 따서 전송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웹메일로 유명하며 사용하기 편리하고 효율적인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5GB의 저장 용량과 스팸을 차단시키고 있으며 안드로이드폰과 연동하면 외부에 있는 상태여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새 메일 쓰기, 답장, 전달 등을 간편하게 끝낼 수 있어 사용자가 많은데요.

 

그렇지만 국내 서비스와 달리 Google에서는 내가 보낸 메일이 잘 전송됐는지, 읽어보기는 한 건지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고 있어 아쉬울 때가 있는데 크롬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728x90

 

그런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릴 테니 꼭 필요한 분들은 동일하게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gmail 수신확인을 위해서 일단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모양의 맞춤 설정 및 제어가 있는데 누른 다음 도구 더보기를 거쳐 추가로 나온 메뉴 중 확장 프로그램을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가 추가로 열릴 텐데 좌측 상단을 보면 검색 창이 있으니 이곳에 'streak'이라고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제 Streak CRM for Gmail 프로그램이 나올 텐데 옆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앱의 권한과 함께 추가하겠냐고 다시 묻는 창이 나오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누릅니다.

 

 

구글의 지메일 화면을 열면 잠시 후 Streak 앱이 계정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겠냐고 또 물어보는데 액세스를 허용해 주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gmail 수신확인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메일이 하나 올 텐데 열어보면 Streak와 계정이 정상적으로 연결됐다는 내용을 알리면서 가능한 작업으로 이메일 읽기와 전송, 삭제 및 관리, Google 드라이브에서 파일 보기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된다고 알려줄 거예요.

 

 

 

 

이제 테스트로 편지쓰기를 누르면 창이 뜰 텐데 전체화면으로 열어보면 하단에 현재 추적 활성화 기능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전송한 후 보낸 편지함을 보면 우측에 눈 모양이 있습니다.

 

회색일 경우 아직 보지 않은 것이며 초록색으로 바뀐 상태라면 상대방이 전송된 걸 확인한 것이며 옆에 시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실 거예요.

 

그러니 상대방에게 잘 전송됐는지 알고 싶을 때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굳이 통화나 메신저를 이용해 물어보지 않아도 될 것이므로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