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192.168.0.1 접속안됨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어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언제부턴가 점점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접속이 느려 답답할 때가 있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누군가가 허락 없이 마음대로 쓰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iptime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려고 관리자 계정에 접속을 시도하지만 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다는 화면이 나와 당황스러울 때가 있을 텐데요.

 

공유기의 주소값은 통신회사 모두 동일한데 이런 일이 생기면 난감하시겠지만 기본 게이트웨어의 주소를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728x90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서 알아보는 법도 있지만 또 다른 과정을 통해 알아내는 법이 있는데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일단은 PC 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 우측을 살펴보시면 인터넷 액세스 모양이 있는데 우클릭을 해주시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192.168.0.1 접속안됨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연결 옆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있으니 선택하세요.(참고로 유선 인터넷일 경우에는 로컬 영역이니 알고 계세요)

 

 

 

 

이어서 창이 하나 더 열리는데 여기서 미디어의 상태와 SSID, 시간,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신호품질 밑에 [자세히]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Network와 연결된 세부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 다양한 속성과 값이 존재하고 있지만 중간에 기본 게이트웨이의 값이 보일 겁니다.

 

 

 

 

확인해 보면 숫자가 적혀있을 텐데 이 숫자가 자신이 쓰고 있는 PC의 기본값이라 생각하시면 되며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선 IPv4 기본 게이트웨이를 입력하시면 돼요.

 

 

이제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될 텐데 사용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해서 진행하시면 되지만 처음 이용할 경우에는 계정과 암호를 admin으로 적은 다음 아래 그림문자를 똑같이 입력하면 접속될 것입니다.

 

 

 

 

이렇게 192.168.0.1 접속안됨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데 만약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기본 게이트웨이가 맞긴 하지만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공유기를 리셋한 후 다시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셋하는 법은 장비마다 다를 수 있지만 뒷면을 보면 RST 표시가 있으니 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예전 장비는 뾰족한 것을 이용해 누르시면 돼요.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잠시 후 램프가 빠르게 깜빡거리게 될 테니 이때 누르던 걸 중단해 주시면 되고 꺼졌다가 다시 켜지면 초기화가 되었을 것이므로 약 1분 후에 공유기가 정상 작동될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을 다시 접속할 수 있으니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