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끝말잇기 한방단어의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에 예능 프로 중에서 일요일 저녁시간에 했던 프로그램으로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라고 하는 방송이 인기가 있었고 MC대격돌이라는 코너에서 '공포의 쿵쿵따'가 재밌고 시청률도 높았습니다.

 

 

 

 

이 게임이 인기가 있다 보니 언제부턴가 온라인상에서도 익명의 사용자와 모여서 즐길 수 있는 PC 게임이 생기게 됐으며 단순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데요.

 

 

 

 

그렇지만 지루하게 계속 순서대로 이어가는 것보다 한방으로 보낼 수 있는 용어로 필살기를 준비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2~4글자로 제한을 둔 상태에서 진행할 때 사용하면 무조건 이길 수 있으니 시작하기 전에 미리 규칙을 정하는 게 좋다는 점 알려드리고요.

 

특정인을 타겟으로 잡아 일부러 걸리게끔 유도해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특정 한방단어를 아껴두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전략적인 승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말잇기 한방단어로 원소기호가 있는데 요즘에는 중간에 제한을 걸게 될 정도로 끝낼 수 있는 게 많기 때문에 제외하기 전에 미리 생각해놨다가 중요한 순간에 공격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거예요.

 

게르마늄, 라듐, 레늄, 마그네슘, 수산화칼슘, 세슘, 염화나트륨, 우라늄, 인듐, 질산바륨, 제라늄, 티타늄, 황산리튬, 헬륨 등이 있습니다.

 

 

힘의 용어로 끝에 력(力)이 들어가게 하면 쉽게 끝낼 수 있으나 이는 두음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판에 이기기 쉽고 빠르게 끝낼 수가 있어요.

 

 

 

 

내력, 담력, 매력, 부력, 순발력, 시력, 염력, 유력, 원심력, 장력, 전기력, 조력, 차력, 항력, 효력 등이 있으니 기회가 왔을 때 써보면 됩니다.

 

또한 릉으로 끝나는 시리즈가 있는데 건릉, 건원릉, 경릉, 진시황릉, 수릉, 왕릉, 원릉, 현릉, 혜릉이 있지만 두음법칙이 적용되지 않을 때 쓸 수 있을 거예요.

 

그릇 시리즈도 있는데 그냥 국, 물, 밥, 옥, 약, 양은, 옹기, 죽, 질, 채, 퇴줏 뒤에 그릇만 붙이면 필살기로 끝말잇기 한방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즈 시리즈도 있는데 거즈, 렌즈, 마요네즈, 망가니즈, 이산화망가니즈, 에버글레이즈, 치즈, 퀴즈, 평철렌즈 등이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즘 시리즈로 공격을 시도할 수 있는데 귀차니즘, 나치즘, 다다이즘, 루키즘, 메커니즘, 반달리즘, 스테이티즘, 알고리즘, 코뮤니즘, 카타클리즘, 큐비즘, 파시즘, 페미니즘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로켓 시리즈로 다목적로켓, 램로켓, 물로켓, 신형로켓, 역추진로켓, 자동식로켓이 있고 턴으로 끝나는 한방단어도 있는데 녹턴, 뉴턴, 랜턴, 스턴, 유턴, 워싱턴이 있으니 공격용으로 쓰시면 상대가 당황하면서 끝내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가 더 있겠지만 다음에 시간이 더 있을 때 2탄으로 추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