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곰플레이어 끊김 증상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retech Online Multimedia Player의 경우 곰앤컴퍼니가 제작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해상도가 높고 용량이 큰 파일이 널려있는 상태라서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좋기도 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딸려서 정상적으로 재생이 안되고 계속 끊기는 증상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만약 오랜 기간을 사용한 상태라면 관련 부품을 교체하거나 다른 PC로 장만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건이 안되고 어려운 상황이라면 적용되어 있는 설정을 바꿔서 지금보다 개선시킬 수가 있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처음 이용해 보거나 아직까지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변경을 해야 되는지 모르실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일단은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을 사라지게 만들기 위해 Gom player를 실행한 다음 창이 열리면 우클릭을 해서 나온 메뉴로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창이 열리면 좌측에 메뉴가 있는데 재생을 클릭해서 작업 우선권 목륵을 누른 후 타 작업 중 끊김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높음]으로 바꿔주세요.

 

이번에는 영상 메뉴를 선택한 다음 영상효과 탭을 누르면 저화질 동영상의 화질을 향상시키거나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안내하는데 여기서 블럭 제거의 조건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고 아래에 영상 효과도 디인터레이스의 목록을 눌러서 [적용 안함]으로 바꿔서 필터효과를 꺼주세요.

 

 

 

 

그러면 PC에 과부하가 생기지 않고 우선 순위를 다르게 하여 프로세스를 덜 잡아먹게 돼서 버벅거림의 문제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알려드린 대로 적용해 보고 비디오 영상을 재생해 보면 어떤지 확인할 수가 있는데 별로 달라진 것 같지 않고 곰플레이어 끊김이 계속되면 다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좌측에서 [영상]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상단에 [영상] 탭을 선택하고 출력 방식이 시스템 기본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목록을 눌러 Overlay Mixer (권장)나 Video Renderer로 변경하면서 체크를 해보시면 최적의 상태로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설정을 바꾸면서 세팅해 보면 최적의 상태로 적용시킬 수 있으니 자꾸만 버벅거려서 짜증났던 분들은 참고하면 될 거예요.

 

 

 

 

또한 다른 원인으로 업데이트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 업데이트를 하면 최신 기능을 추가로 더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하겠지만 버퍼링이 더 생길 우려가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 체크를 해제하시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이 포스팅을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