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티브x 설치 가능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ctiveX는 일반 응용 프로그램과 웹을 연결할 수 있는 기술로 인터넷뱅킹이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되는 인증 업무를 처리할 때 사용되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웹 브라우저에선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같은 공식 웹 사이트에 방문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할 때가 많고 보안 모듈과 activeX를 내려받아야 되는데 깔리지 않아 난감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서 진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자주 이용하는 곳이 아니라면 업무를 마치고 제어판에 들어가서 삭제해 주는 게 쾌적한 PC 환경을 유지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반응이 없을 경우 보안 수준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시도해 보면 될 거예요.

 

 

 

 

엑티브x 설치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에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상단을 보면 도구 메뉴가 있는데 눌러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뜰 텐데 상단 보안 탭을 누르고 아래 쪽에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보안 설정의 인터넷 영역 창이 열리는데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안전하지 않음)에서 사용 (안전하지 않음)과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에서 사용 (안전하지 않음)에 체크해 줍니다.

 

 

 

 

다음으로 반드시 필수 체크는 아니지만 플러그인 실행에도 사용으로 설정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며 모든 선택을 마치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하셔야 정상으로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이제 특정 웹사이트에 다시 들어간 다음 서비스 이용을 위해 동일한 작업을 시작하면 문제 됐던 증상이 사라지게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엑티브x 설치를 할 수 있는데 방금 전에 말씀드렸듯이 필요한 업무를 마친 후 다시 이전 상태로 돌려놓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플러그인 오류로 인해서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출돌이 생길 때가 있는데 이 경우 버전에 맞게 실행을 하시면 되니 내 컴퓨터에 들어가세요.

 

C드라이브> Program Files(x86)> Internet Explorer 폴더로 들어가면 iexplore.exe라는 파일이 있는데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윈도우 7 같은 경우 백신 프로그램과 충돌이 생길 때도 있으니 백신을 끄고 시도하면 될 것이며 이렇게 간단한 과정을 진행하시면 오류가 사라지게 될 테니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 해보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