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가능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상황에 따라 내려받은 파일 및 프로그램으로 인해 공간이 부족해서 정상적인 작업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양의 메모리를 복원하고 예전처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디스크 정리를 해야만 쾌적한 환경에서 원하는 업무를 계속할 수 있는데 컴알못인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PC 정리로 용량 확보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PC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통해서 제어판을 찾아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면 여태까지 컴퓨터에 설치했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잘 모르는 목록은 넘어가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건 선택 후 우클릭해서 제거하세요.

 

지워도 되는지 분명하지 않을 땐 NAVER 지식인이나 사이트를 통해 관련 정보를 살핀 후 이상 없을 거란 확신이 들 때 지우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작업을 위해서 내 컴퓨터에 들어가 로컬디스크를 우클릭해 주면 메뉴가 나오는데 [속성]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일반 탭이 선택되어진 상태로 창이 뜰 텐데 밑에 디스크 정리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잠시 동안 얼마만큼의 공간을 비울 수 있게 되는지 계산을 하는데 완료되려면 몇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잠시 후 스캔을 마친 다음 창이 추가로 열리면 최대 얼마까지 공간 확보가 가능한지 알려줄 것이니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최대 1.48GB 정도 확보할 수 있다고 나오는 걸 볼 수 있네요.

 

728x90

 

마지막으로 불필요한 보안 모듈을 싸그리 제거시키고 서로 충돌이 일어나지 않게 도와주는 피씨 최적화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로 깔끔하게 청소해 주면 시스템 관리가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 기기와 어느 정도 일가견이 있는 분들은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작업을 진행할 때 구라제거기를 자주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내려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Hoax Eliminator 파일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작은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표현한 구라라는 말은 그다지 꼭 필요하지 않지만 필수적으로 받아야 된다고 알렸기 때문에 이렇게 표현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하단을 보면 목록 다시 읽기, 제거가 있지만 모두 제거를 눌러주셔도 돼요.

 

 

 

 

이제 지금까지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나도 모르게 또는 반강제적으로 설치됐던 보안 모듈이 깔끔히 정리되는 볼 수 있을 것이며 컴퓨터의 사용 가능 공간이 넉넉하게 확보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