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ptime 연결안됨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공유기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1개의 회선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에선 무선, 컴퓨터는 유·무선 공용으로 연결할 수 있어 PC 작업이 필요한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공유기로 아이피타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EFM 네트웍스에서 설계한 것이며 피씨 Network 기기 관련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가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상단 주소창에 관리자 URL을 입력한 다음 접속하려고 하는데 발견된 페이지가 없다면서 찾을 수 없다고 하며 에러 표시가 떠서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시도해 보시면 되는데 초보자라 해도 쉽고 간단하게 확인해서 되돌릴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일단은 주소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iptime 연결안됨 증상을 알아보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야 되는데요.

 

PC 화면 좌측 밑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R키를 누르게 되면 실행 창이 열릴 것이며 명령어 입력란에 cmd라고 적은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잠시 후 cmd 창이 열리게 되는데 커서가 깜빡거리는 곳에 ipconfig라고 입력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IP 구성이 나오는데 무선 LAN 어댑터의 기본 게이트웨이만 체크한 후 다시 브라우저로 이동하여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이게 바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본 게이트웨이의 접속 가능한 아이피타임 주소라고 생각하면 돼요.

 

 

그래서 확인한 숫자를 웹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입력한 후 진입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PC 사용 환경에 따라서 들어가지지 않고 iptime 연결안됨 증상이 여전히 그대로라면 다른 방식으로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신호는 들어오고 있지만 문제가 있을 경우 장치의 뒷 부분을 보면 RST라고 표시되어 있는 구멍이 있을 텐데 이 홈을 핀이나 이쑤시개 같은 도구를 활용해 5~6초 동안 꾸~욱 누릅니다.

 

그러면 CPU 램프가 1초에 한번씩 깜빡거리던 게 갑자기 빠르게 점멸할 때 있는데 누르던 행동을 멈추면 초기화가 이루어지는 걸 볼 수 있으세요.

 

이제 초기 설정으로 복원되어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을 텐데 모든 설정이 처음 단계로 돌아왔으니 새로운 계정 정보 입력하시면 되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시도해 보면 문제를 겪게 된 증상이 사라지게 되고 다시 접속이 가능해질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