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가능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인스턴트와 텔레그램이라는 단어가 더해진 것을 의미하며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로 유명하고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 영향력있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지금은 조금씩 Instagram으로 넘어간 사용자가 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쉽게 접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한데요.

 

인스타를 통해 여러 가지를 살펴보다 보면 가끔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게 되어 소장하면서 자주 보고 싶은 경우가 있을 텐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초보자에 속하는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인지 제대로 모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체적으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진 않지만 외부의 기능을 활용해서 다운받는 방식이 있는데 알고 보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728x90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를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크롬을 써야 하며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을 위해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됩니다.

 


 

Google 포털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검색창에 확장 프로그램을 입력하시면 웹 스토어가 나오게 될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좌측 상단을 보면 검색창이 보일 텐데 'flash video downloader'라고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에 관련 리스트가 결과로 나올 텐데 표시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대화상자가 뜨면서 추가하겠냐고 다시 묻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브라우저 우측 상단을 보면 화살표 아이콘의 플래쉬 비디오 다운로더를 볼 수 있으며 활용해서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어요.

 

 

상단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옵션과 크롬에서 삭제, 메뉴에서 숨기기 등의 설정이 가능할 텐데 이제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을 위해서 찾아놓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귀엽고 사랑스러운 애완동물 중 강아지의 모습이 담긴 게시물을 선택해 봤으며 생성된 화살표 아이콘을 눌렀어요.

 

 

 

 

자동으로 열려있는 페이지의 동영상을 찾아내는 걸 확인할 수 있을 텐데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지정된 곳에 파일 형태로 다운받아진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해서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식으로 소장하고 싶은 비디오 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활용해서 필요한 작업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