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세무서 업무시간이 몇 시까지인지 알려드릴게요. 세무서는 지방국세청 소속하에 설치된 기관으로 관할 구역의 내국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관련된 사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업자등록증 발급과 부동산 거래, 세금 신고 등의 업무가 처리되고 원활한 안내와 상담이 이루어지는 기관입니다.

 

 

 

 

그렇지만 보통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 아닌 편이고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웬만한 업무를 해결할 수 있어서 대부분 세무서가 언제쯤 문을 열고 언제 마감하는지 잘 아는 사람이 드문데요.

 

 

 

 

만약 시간이 여유롭지 않거나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일이라면 웹상에서 국세청 홈택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일을 진행할 수가 있지만 직접 찾아가서 일을 해결해야 한다면 세무서 업무시간을 정확히 알고 가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길이고 착오없이 처리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업무 시간을 말씀드리면 주민센터(동사무소)와 같은 관공서여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728x90

 

이는 전화 상담시간도 동일한데 6시 이후에 통화를 시도해 보더라도 받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직접 방문해도 마감 시간이 되면 민원 서비스가 종료되어 일을 처리할 수 없으니 이 점 감안하셔야 됩니다.

 

또한 세무서 업무시간 오후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도 있으므로 오전 일찍 방문하거나 지체되는 시간을 생각해 움직이는 게 좋겠고요.

 

 

 

 

정오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이 있긴 하지만 직원들이 교대로 처리하고 있으므로 방문자는 굳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교대로 돌아가며 민원을 처리하기 때문에 일 처리 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주말(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다른 공공기관처럼 민원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고 있으니 혹시라도 헛걸음하지 않으시길 바라고 평일이 됐을 때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세무서 업무시간과 관련된 내용을 간단히 알려드렸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