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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요즘에는 워낙 스마트한 세상이 되서 그런지

옛날처럼 현금을 자주 쓰지 않고 신용/체크

카드 종류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떤 일이 생겨 현금을 사용하게

될지 모르는 일이니 혹시 몰라서 어느 정도의

지폐를 지갑 속에 챙겨넣고 다니고 있는데요.


가령 현금으로 결제를 진행하고 현금영수증

처리를 할 건지 물어보는데 휴대전화 번호나

카드번호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영수증 처리가 처리되지 않아서 나중에 연말

정산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처음엔 절차를 밟는 게 조금 귀찮게 느껴질 

있지만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게 되면

13월의 보너스로 소득을 얻을 수가 있는데요.





아직 모르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일하게 따라해 보시면 될텐데 우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라고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게 되니 찾아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런 메인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민원증명이나 신청/제출, 신고·납부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가 있는데 좌측 쪽에

있는 메뉴에서 [조회/발급]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업무의 조회/발급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여지는데

스크롤을 내리면 현금 영수증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누르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가 보여지는데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로그인 관련 페이지 화면이 열리는데

개인정보를 입력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들어가줍니다.





문제없이 로그인되면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할 수 있는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참고해야 할

내용으로 카드/휴대폰 번호를 변경할 경우는 그

다음날에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등록되지


않은 카드나 휴대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

경우는 사용내역에 집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 핸드폰 번호와 카드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는 최대 5장까지 직접입력

란에 추가시킬 수 있으니 적어주시면 되겠고요.





밑에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을 입력할 수 있는데

총 8개를 등록할 수 있으니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 아직까지 진행하지 못한

분들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 여유 시간이

생기셨을 때 등록해 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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