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는 다양한 정보 검색 및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유명하며 많은 분들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 및 정보를 얻기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 같은 공간을 이용해 웹상에서 인맥을 형성하고 공통된 관심사나 주제를 정하여 서로의 의견을 말하고 공유할 수 있어 친목도모의 형식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요즘에는 누구나 SNS 계정에 접속해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카페라는 채널은 국내 인터넷 카페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을 만큼 영향력이 상당하며 주제와 관련된 빠르고 새로운 소식과 내용을 접할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한데 살펴보다 보면 가끔씩 마음에 든 영상을 찾게 되어 개인 소장하고 싶은 적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뒤늦게 처음 Naver Cafe에 입문하게 된 상태이거나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어떻게 하면 컴퓨터에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할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웹상에서 로그인 절차를 진행할 필요 없이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만 깔면 손쉽게 원하는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 유용할 텐데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에서 열어야 되니 현재 깔려있지 않은 상태라면 지금이라도 크롬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크롬을 열고 검색창에 웹스토어를 검색하면 관련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스토어 검색이 가능한 곳이 마련되어 있으니 Flash Video Downloader를 적고 엔터를 눌러 이동한 다음 요즘에는 바로 찾을 수 없으니 우측 상단에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 더보기를 눌러주면 관련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니 [Chrome에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확인 중 표시로 바뀔 것이며 잠시 후에 앱의 권한을 알리며 추가할 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나올 텐데 표시한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돼요.

 

728x90

 

잠시만 기다리면 Flash Video Download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우측 상단을 보면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해당 Naver Cafe 페이지를 열고 동영상 저장을 시도하실 수 있는데 참고로 화살표 아이콘이 회색일 경우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라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것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간혹 재생 후 다시 확인하면 화살표가 파란색으로 바뀌어 활성화되는 경우도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되겠고 Found media의 창이 열리면 우측에 있는 아래 화살표 모양을 눌러 저장할 수 있을 겁니다.

 

간혹 관리자 또는 업로드한 사람이 공유되지 않게 막은 비디오 영상도 있겠지만 웬만한 영상은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시도하면 저장할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경로에서 해당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만족스럽고 유용할 거예요.

 

 

 

 

용량이 크지 않다면 모바일이나 다른 기기에도 추가로 저장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며 이상으로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