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채널 차단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영상을 직접 편집해서 업로드하거나 다양한 콘텐츠 및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며 저 같은 경우에도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핸드폰으로 들어가서 재밌는 동영상을 자주 찾아본 적이 많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거나 재밌는 영상을 보고 나서 관심이 생기면 앞으로 더 업데이트된 영상을 보고 싶은 마음에 구독을 누를 때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가끔씩 전체적인 목록을 살펴볼 때 별로 관심 없거나 보기 싫은 영상이 자꾸 눈에 띄어 신경 쓰이고 은근히 거슬렸던 적도 있을 겁니다.

 

알고 보니 이러한 시스템은 내가 봤었던 동영상과 비슷한 콘텐츠의 영상을 소개해 주는 방식이라고 하며 계속 리스트에 노출되어 보이는 것인데요.

 

앞으로는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을 땐 직접 해당 채널에 들어가서 설정 상태를 바꾸면 되니 의외로 간단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유튜브 채널 차단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YouTube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영상 소개 목록 중에서 해당 채널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홈 화면이 열릴 것이며 영상뿐만 아니라 재생목록, 커뮤니티, 채널, 정보의 메뉴를 볼 수 있을 텐데 [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넘어간 페이지에서 통계 내용 밑을 보시면 깃발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텐데 클릭하고 메뉴가 추가로 나타나면 [사용자 차단]을 눌러주세요.

 

 

 

 

이제 팝업창이 나올 것이며 사용자를 차단할 경우 내가 올렸던 동영상에 이 사용자가 댓글을 달 수 없을 거라는 내용을 알릴 테니 [제출]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728x90

 

이렇게 알려드린 과정을 모두 마치면 앞으로 YouTube에 로그인해서 들어가도 해당 채널을 볼 수 없으니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겁니다.

 

그런데 간혹 카테고리 또는 태그가 겹치는 바람에 비슷한 콘텐츠로 인식해서 추천을 해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굳이 선택해서 홈 화면으로 들어갈 필요 없이 섬네일 내용 옆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을 테니 터치하고 [관심 없음]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한 번에 완벽하게 유튜브 채널 차단 상태가 적용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보일 때마다 매번 관심 없음을 누르면 이후 더 이상 보이지 않을 거예요.

 

그렇지만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서 다시 해제하고 싶을 땐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르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누른 다음 커뮤니티 설정에 들어가면 숨겨진 사용자를 찾을 수 있으니 이름 옆에 X를 클릭하고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누르면 예전처럼 목록에 잘 뜨고 내가 올린 영상에 댓글과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에 채팅도 입력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특정 사용자를 차단 및 해제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 되고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