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버스카드 잔액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학생은 등하교, 전용 차량이 없는 직장인은 보통 출퇴근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한 번 충전한 후 나중에 얼마 정도 잔액이 남았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텐데 예전의 저의 경우 충전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잔액이 부족할까 봐 혹시 모르는 마음에 그냥 생각날 때마다 추가적으로 충전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젠 이러한 불편함 없이 교통카드에 현재 얼마 정도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다고 해서 사용법을 확인 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아직 이러한 앱을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무료로 설치해서 미리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교통카드의 새로운 세상, 잔액 확인은 물론 쇼핑, 충전, 포인트 적립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이 어플의 이름은 스마터치이며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 승하차 정보 조회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현재 만족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버스카드 잔액조회 스마터치는 안드로이드 전용 플랫폼이며 NFC 기능이 지원되는 기기에서만 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한 다음 교통카드만 입력해도 연관검색어가 뜰 테니 선택하면 되겠고 검색 결과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치 과정을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잠시 후 완료되면 알림이 뜰 테니 실행하면 되고 처음에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동의에 체크를 해야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방금 전 언급했듯이 NFC 기능을 활성화시켜야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설정하시면 되겠고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접촉한 다음 움직여보면 인식돼서 잔액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남은 잔액을 알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며 거래내역 조회를 통해서 최근 충전 및 지불했던 거래내역을 알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번거롭게 편의점이나 지하철, 휴게소 같은 오프라인 현장을 직접 방문해서 충전할 필요 없이 스마터치 앱을 이용하면 결제수단을 정해서 쉽게 충전할 수가 있는데 카드를 핸드폰 뒷면에 접촉하고 결제수단 및 금액을 입력한 다음 인증을 완료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참고로 버스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한 카드는 티머니, 한페이, 캐시비, 탑패스, 원패스, 레일플러스, 센스패스 등이 있으며 충전/선물/쇼핑을 진행할 수 있는 카드는 티머니, 한페이, 캐시비, 탑패스, 원패스가 있으니 확인한 후 이용하면 될 거예요.

 

또한 최근에도 기능 및 성능 개선으로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니 신뢰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