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자신이 좋아하고 마음에 들거나 관심 있어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서 볼 수 있고 자신이 직접 편집한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해서 가족이나 친구,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좀 더 편리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땐 YouTube Premium을 선택하면 유용할 텐데 광고 없이 마음껏 즐겨볼 수 있고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니 매우 편하고 좋은데요.

 

현재 1개월간 무료 체험 가능한 혜택이 진행되고 있지만 기간이 초과될 경우엔 7,900원의 비용이 자동으로 청구된다고 하며 구독을 취소할 때까지 매달 청구된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취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게 된 사용자들은 어떻게 해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할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YouTube 계정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쪽을 보면 프로필이 있으니 누르면 여러 기지의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유료 멤버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현재 멤버십 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고 밑을 보면 [관리]가 있으니 터치하면 하단 쪽에 [멤버십 취소]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728x90

 

이제 YouTube Premium 취소하는 이유를 항목 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해당되는 이유가 없을 경우 기타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확인 차원에서 다시 물을 텐데 취소할 경우 광고 없는 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백그라운드 재생, 다운로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라며 [취소]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아직 여유 기간으로 결제 주기가 끝나지 않은 상태일 땐 즉시 취소되지 않으며 남은 기간 동안 계속 혜택을 누릴 수가 있으니 좋더라고요.

 

 

 

 

이어서 등록되어 있는 지메일로 쪽지를 받게 될 텐데 정상적으로 취소됐다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만약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후 마음이 다시 바뀌어서 혜택을 또 누르고 싶을 땐 멤버십 다시 시작하기를 눌러 갱신하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하는 법을 기준으로 해서 알려드렸지만 PC 버전일 때에도 큰 차이가 없다는 걸 알 수 있으니 비슷한 경로로 진입하여 안내에 따라 선택하면 되고 이와 같은 과정을 완료하면 연장 결제를 취소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