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원래 자주 사용하던 사이트거나 개인적인 용무가 있어 들어가려는 사이트가 갑자기 언제부턴가 막혀버리거나 인터넷 사이트의 창이 제대로 열리지 않을 때가 있을 겁니다.

 

 

 

 

무슨 이유 때문인지 특정 사이트만 들어가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아예 열리지 않고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의 메시지 창만 보여지게 될 때도 있을 거예요.

 

또 다른 경우로는 홈페이지상의 오류이거나 서버 문제, 접속 거부 등의 여러 가지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일 때 처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일단은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을 연 다음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열리는 항목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고 상단을 보면 [보안]탭이 있을 테니 누르고 나서 밑에 있는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누릅니다.

 

 

 

 

그다음 위에 [제한된 사이트]를 누르면 될 것이며, 이 영역은 사용자 컴퓨터나 파일을 손상시킬 수도 있는 웹사이트에 대한 영역이라고 알려주는데 우측에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또 창이 열리게 되는데 이 영역에 웹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고 추가한 모든 웹 사이트에는 이 영역의 보안 설정이 적용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28x90

 

저의 경우 제한된 웹 사이트가 현재 없는 상태이므로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곳이 'about:internet'라고 가정을 했을 때 about:internet를 선택한 다음 [제거]를 눌러서 지우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예요.

 

 

 

 

또 다른 방법은 상단에 [고급]탭을 누른 다음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는 [원래대로]가 있으니 눌러줍니다.

 

그러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으며 초기화에 포함된 설정 항목을 보이는데요.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다시 설정]을 누르면 사용자 지정 초기화를 시작으로 개인 설정 삭제까지 시작되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이제 인터넷의 브라우저를 다시 열어보면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없어지고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특정 사이트가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대부분 접속이 불가능한 사이트는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 몇번의 설정을 적용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으니 확인해보면 되겠고 만약 이런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고 있거나 급하게 사용해야 되는 상황일 경우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보는 게 여러모로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클릭 한 번 부탁드릴게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