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타구니 멍울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우연히 민감한 부위에 멍울이 생긴 걸 발견하게 되면 어떤 질환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되고 만져보면 통증도 있어서 신경 쓰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외관상 봤을 땐 별 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손으로 만져보시면 덩어리처럼 볼록하게 돌출된 혹 같은 걸 느낄 수 있는데 누구에게 보여주기도 민망한 부위라서 의료기관을 선뜻 나서는 게 어렵고 부끄럽겠지만 계속 방치하시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발견하고 나서 그냥 넘기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은 도대체 언제부터 멍울이 생기게 된 건지, 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 보면 되겠습니다.

 


 

겉으로 잘 드러나 보이지 않을 때도 있을 텐데 사타구니 멍울은 가장 알려진 이유로 임파선염 때문에 나타나게 된 것이라고 보고된 바 있으니 의심할 필요가 있으며 몸 전체에 분포되어 있는 편이지만 특히 겨드랑이나 목, 사타구니 부위에 모여있다는 걸 의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임파선은 신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림프 마사지를 주변에서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 주로 몸에 피로가 누적되면서 면역체계가 무너지고 이러한 이유로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 많다고 합니다.

 

728x90

 

그러나 임파선으로 인한 증상은 악성이 아니라서 작을 경우에는 괜찮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 점점 크기가 커지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진단을 받아봐야 하며 상황에 따라 제거해야 될 수도 있어요.

 

 

 

 

또 다른 원인은 지방종의 문제 때문일 수 있는데 지방 조적이 집결되어 종양이 생기게 된 경우로 다양한 부위에서 발견될 가능성이 있으며 만져보면 동글글동글한 부분이 만져질 것입니다.

 

이러한 양성종양으로 인해 생겨난 사타구니 멍울도 마찬가지 작을 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커지는 것 같을 땐 악성종양으로 바뀔지도 모르니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는 게 안전하세요.

 

 

 

 

이 밖에도 염증이나 노폐물이 쌓여서 다른 질병이 동반될 우려가 있으니 경과를 지켜보다가 계속 크기가 확대되는 것 같다면 방치하지 말고 바로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악성종양이 아니고 크기가 심각하게 커진 상태가 아닐 경우에는 건강상으로 그리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니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며 안전하게 검진을 받은 후 전문의가 하는 말에 따라 잘 관리하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