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글자크기 가능한 방법의 포스팅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을 하다 보면 평소와 달리 글자 크기가 갑자기 커졌거나 작아져서 보기 불편할 때가 있을 텐데 웬만하면 그냥 이용하겠지만 자꾸만 신경이 쓰여서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놓고 싶을 겁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마 사용을 하시다가 어떤 곳을 잘못 클릭했거나 키보드를 잘못 눌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데요.

 

그래서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고 싶은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아직 익숙치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설정을 바꿔야 평소에 사용했던 상태대로 돌려놓을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사실 엄밀하게 말하면 글자를 키우거나 줄이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페이지 자체를 확대 및 축소하는 것이니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시면 될 거예요.

 


 

인터넷 글자크기 변경을 하기 위해선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상단에 보기 메뉴를 누르고 확대/축소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현재 몇 퍼센트로 적용되어 있는 상태인지 확인할 수가 있으며 원하는 퍼센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Ctrl과 +를 누르면 확대, Ctrl과 -를 누르면 축소를 단계적으로 조절할 수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단축키 Ctrl+0(숫자)을 누를 경우 기본 100%로 돌아오게 되니 알고 계시면 좋을 거예요.

 

 

 

 

또 다른 방식은 웹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거나 크롬 등 다르더라도 동일하게 설정해 볼 수 있는 방법인데 키보드에서 Ctrl을 누르고 있으면서 마우스 휠을 위로 굴리게 되면 조금씩 확대되는 걸 볼 수 있으며 밑으로 내리면 축소가 됩니다.

 

 

그러니 갑자기 글이 커졌거나 작아졌을 때 뿐만 아니라 인터넷 글자크기가 잘 안 보일 때 활용해 보면 상당히 편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세요.

 

 

 

 

또한 크롬 웹 브라우저 같은 경우는 상단 주소창 우측에 돋보기가 있으니 누르면 조절할 수 있고 초기화를 눌러 기본 설정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화면 자체의 해상도를 통해 보여지는 모든 걸 조절할 수 있는데 바탕 화면에서 우클릭한 후 화면 해상도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디스플레이 모양 변경과 관련된 창이 열릴 텐데 여기서 바를 옮겨 해상도를 고품질로 높이면 화면의 범위가 넓어지게 되지만 글씨가 작아지고 바를 밑으로 내리면 글씨가 커지긴 하지만 화면의 범위가 줄어들게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여러 가지 방식을 통해서 보여지는 내용과 이미지 등을 키울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할 때 이용하면 효율적인 작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