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를 알려드리는 건강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방귀는 항문에서 방출된 가스체로 음식물과 함께 공기가 들어가 장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기게 된 것이며 이로 인해 대부분 방귀를 뀌었을 때 역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물론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긴 하지만 공공장소나 밀폐된 공간에서 시도 때도 없이 나오려고 할 땐 곤란하고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가끔 이런 일이 있을 정도라면 의지로 참을 수가 있으니 괜찮겠지만 자주 가스가 배출되려고 하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증상이 자주 반복되는 원인이 궁금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정확한 이유를 알아내고 개선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반 사람들을 기준으로 하루 동안 평균적으로 나오는 방귀 횟수는 13번 정도라고 하며 의식이 없는 수면 상태에서 나오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냄새가 심하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식사를 마친 후 바로 눕는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특히나 야식을 먹고 나서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잠을 자려고 눕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더부룩한 느낌이 들고 방귀를 뀌는 횟수가 많아진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마치고 바로 눕지 않는 게 좋으니 몸에 안 좋은 습관은 고치는 게 좋습니다.

 

장은 민감한 장기 중 하나로 신경을 많이 쓰는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면 위장 질환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생기거나 장내의 가스가 자주 발생하여 문제될 수 있고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점심 시간이 짧거나 빨리 업무를 처리해야 되는 일이 있어 허겁지겁 식사를 마치려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을 거예요.

 

빠른 속도로 음식을 먹게 되면 섭취하는 음식물과 공기가 많이 흡입되서 가스의 양이 늘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해당되기 때문에 바쁘더라도 식사는 천천히 하는 게 좋을 것이며 긴장과 스트레스를 덜 받게 명상을 하거나 편안한 자세로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다른 경우로 먹은 음식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육류와 치즈, 계란 등의 단백질 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황 원소가 대장에서 분해되기 시작할 때 가스와 함께 발생되서 복부에 쌓이고 방귀를 뀌었을 때 썩은 달걀 냄새가 나게 됩니다.

 

또한 체질상 유당을 분해시키는 효소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제품을 먹으면 설사를 하게 되거나 가스가 차고 단당류와 다당류 식품을 섭취했을 때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세균에 의해 발효가 되어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이 밖에도 흡연자의 경우 담배를 피우면 몸 안에 공기를 많이 흡입해서 그럴 수도 있으며 신체에 유해한 성분 때문에 소화시키는 능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금연을 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