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휴일지킴이 약국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음식을 잘못 먹어서 그런지 갑자기 탈이 나거나 몸 관리를 잘 하지 못한 탓에 감기에 걸려서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몸이 갑자기 아픈데 주말이거나 공휴일, 새벽에 하필 증상이 더 심해져서 힘들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텐데 안타깝게도 이런 상황일 땐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열고 있지 않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이런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조치를 취하기 어렵다는 민원이 많이 접수됐는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서 국가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되고 있는데 이 제도 이름은 '휴일지킴이'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하게 알려 드리면 지역 내에서 약국이 주말과 공효일에 영업을 하며 교대로 번갈아가며 운영되기 때문에 24시간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728x90

 

그래서 국민들의 입장에선 휴일이나 야간 새벽일 경우에도 쉽게 필요한 약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더이상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을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을 입력 후 검색하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좀 더 편하게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휴일지킴이약국 이동

 

 

ⓒ일생팁> 이미지 출처: 휴일지킴이약국

 

 

메인 화면이 열리면 여러 가지의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데 표시한 메뉴를 눌러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휴일지킴이와 연중무휴, 심야공공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3가지의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필요한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임의로 연중무휴약국을 클릭한 다음 진행했으며 지역을 서울특별시로 했고 도로명과 건물번호, 건물명, 법정동을 입력한 후 아래에 [검색]을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잠시 후 결과 내역이 나왔는데 참고로 현재운영여부가 녹색 시계 아이콘일 때는 컴퓨터 자동 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곳이고 노란색 시계 아이콘은 자동 신호가 없어 전화 확인이 필요한 곳이라고 하니 반드시 찾아가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본 후에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 거예요.

 

 

 

 

휴일지킴이 약국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구분으로 나뉘어져 소개하고 있으니 알기 쉬울 것이며 오른쪽에 지도보기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위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어 이용하기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운영정보를 안내해서 국민들의 약국을 이용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을 활용하면 될 것이며 특정 시점으로 설날이나 추석 또는 법정 공휴일에도 영업하는 곳을 찾는 게 쉬워질 거예요.

 

그러니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주변 사람이 고통을 호소할 때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고 병원에 방문할 정도가 아니라면 알려드린 대로 방법을 참고해서 열린 곳을 찾아 방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이니 아프지 말고 몸 관리 잘하시고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