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출력 방법을 준비했는데 영유아건강검진은 생후 4~71개월(6세 미만)까지를 대상으로 하여 성장함에 있어 비만, 안전사고, 영아급사 증후군, 청각/시각 이상, 치아 우식증 등의 발달 사항을 구강검진 3회를 포함해 총 10회 체크하고 관리하는 검진으로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검진입니다.

 

 

 

 

보통 아이를 어린이집에 입학하기 전 필수로 요구되는 사항에 들어가 있어서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은 제출용으로 준비를 해야 되는데요.

 

그렇지만 어디서 발급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거나 도저히 시간을 낼 수가 없어서 곤란한 분들이 있을 텐데 관련 기관으로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해결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부모님분들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린이집 입소 서류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출력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건강인'을 검색하면 건강IN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밑에 버튼을 만들어놓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건강IN 바로가기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 건강검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세부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라고 뜨면서 안전한 홈페이지 사용을 위해 솔루션 설치 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한다고 하니 안내에 따라 넘어가면 되고 [통합설치프로그램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정상으로 완료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올 텐데 본인인증을 하시면 홈페이지에서 각종 조회 발급 가능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728x90

 

그러면 검진결과 및 문진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데 자녀 대상 목록에서 선택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이제 검진 종류부터 연도, 일자, 기관명, 소견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올 것이며 [결과] 버튼을 누르면 아이의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출력으로 프린터 기기를 연결해서 인쇄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어린이집 입소 새학기 준비물에 포함되는 서류를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인쇄할 수가 있으니 바쁘신 분들은 건강iN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이 웹사이트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업무를 담당하는 대한민국 단일보험자인 보건복지부 산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검증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서비스되고 있는 건강정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전문가 분들이 검증한 국가차원의 대국민 서비스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할 서류로 예방접종증명서가 있는데 발급받기 위해서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