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Facebook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소통해 볼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심심할 때마다 뉴스피드를 통해 올라온 게시물을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가끔씩 살펴보다가 마음에 든 비디오 영상을 보게 되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을 것 입니다.

 

그렇지만 가능한 방법을 몰라서 매번 그냥 넘어갔던 경우가 많을 텐데 사실 알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파일 형식으로 쉽게 받을 수가 있으니 만족하실 텐데요.

 

물론 모바일은 화면을 길게 누르면 저장 가능한 메뉴가 나와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PC로 활동할 때도 소장하고픈 Video가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마음에 든 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릴 테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를 위해선 웹 브라우저를 구글의 크롬(Chrome)을 이용하셔야 되는데 상단 검색창에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웹 스토어 페이지가 열리고 좌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으니 'flash video downloader'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누르면 옆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추가하겠냐고 물어보면서 앱의 권한을 간단히 알려주는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 밑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완료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화살표 아이콘이 생성된 걸 볼 수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에 있는 Video를 쉽게 찾아내 파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제 Facebook에서 마음에 든 동영상을 찾은 후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 주면 Found media의 결과로 Download가 가능하며 해당 영상 밑에도 이 화살표가 있으니 편한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를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가 있는데 참고로 이 방식은 페이스북뿐만 유튜브, 비미오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주의할 점이 있다면 타인의 Video 영상을 소장용으로 내려받은 것인데 재사용하는 행위는 엄연히 불법이고 저작권 침해이기 때문에 게시한 사람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유포할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원하는 비디오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