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invalid email 인증 관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는 게이밍에 특화되어 있는 음성 메신저 채팅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게임을 즐기면서 실시간으로 즉각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장르인 배그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을 하게 될 때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스카이프나 팀스피크도 이용해 볼 수 있지만 게이밍에 최적화된 Discord는 여러 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활성사용자 수가 엄청나고 수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인증하기 위해 등록을 하는 과정 중 문제가 발생되기도 하는데 오류를 번역해 보면 잘못된 이메일로 효력이 없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인증 과정을 완료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본 결과 국내 메일로 네이버를 입력했을 때 이러한 현상이 생기고 있다는 얘기가 많고 이에 따라 Discord 홈페이지에서는 디스코드 invalid email 오류에 대해서 네이버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이라는 내용의 공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조정 중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계속 기다리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 게 좋은데 국내 이메일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구글의 Gmail을 사용하면 에러가 생기지 않고 바로 다음 단계를 진행하실 수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데도 제대로 전송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스팸 메일함을 살펴보면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가끔 필요한 Mail이지만 보내지는 과정에서 스팸으로 분류될 때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Verify Email Address for Discord' 제목의 인증메일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디스코드 invalid email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어서 다음 단계로 페이지가 하나 열릴 텐데 계정 만들기로 로봇이 아니라는 체크를 합니다.

 

만약 넘어가지 않을 땐 지메일로 들어간 다음 다시 버튼을 누르면 되고 이메일이나 핸드폰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마지막 인증을 해주시면 돼요.

 

 

 

 

만약 핸드폰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South Korea +82로 맞춘 후 번호를 적어 [보내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처음 나오는 번호가 010일 때 앞에 0을 빼고 10만 넣고 다음 번호를 입력하시면 될 거예요.

 

그런데 이렇게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움말 및 지원으로 들어가서 문의 내용을 확인하면 아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