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노트북은 장소에 제한 없이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휴대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PC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웹서핑도 가능하여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데 간혹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겨 신호가 전송되지 않았는지 Wi-Fi 표시가 제대로 뜨지 않고 사용이 어려워져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요.

 

하단 작업 표시줄 옆 시스템 트레이를 살펴봐도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가 있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처를 해야지 다시 정상적으로 쓸 수 있을 테니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확인해 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컴알못인 초보자분들이라도 알고 보면 매우 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 참고로 저의 경우 제조사는 삼성이며 운영 체제는 윈도우 8.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목록에도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연결 가능성이 희박한데 자판에서 하단을 보면 Fn키가 있고 상단에 F12키가 보일 거예요.

 

 

 

 

삼성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F12에 Wi-Fi 모양이 있을 텐데 단축키로 Fn과 같이 눌러주면 목록이 다시 나타날 것이며, 연결이 풀린 상태일 때 이 방법을 시도하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달라지지 않고 그대로라면 랜카드 설정을 체크해야 되는데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 쪽에 Wi-Fi 아이콘을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합니다.

 

 

 

 

그러면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들어온 것과 동일한 창이 열릴 텐데 좌측에 어댑터 설정 변경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지 않으면 무선랜카드가 사용 안 함으로 해제되어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항목을 우클릭해 사용함으로 바꿔주면 다시 평소처럼 신호가 잡힐 것입니다.

 

728x90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이와 유사한 방법이 또 있는데 내컴퓨터를 찾아 우클릭해 나온 메뉴에서 관리로 들어가고 나서 좌측을 보면 장치관리자가 있으니 누르고 네트워크 어댑터를 눌러주면 하위 목록에서 사용 중인 장치가 나오게 될 거예요.

 

 

 

 

이어서 해당 어댑터를 우클릭하면 사용 안 함이 나오는데 눌렀다가 다시 사용함으로 변경하면 다시 평소처럼 웹서핑을 즐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래도 안될 땐 네트워크의 목록을 모두 과감하게 삭제하면 되는데 공유센터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 관리를 클릭한 다음 여러 개의 항목이 있을 테지만 전부 다 [제거]를 해주도록 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Wi-Fi 아이콘을 활성화한 다음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방금 지웠던 무선 신호 항목이 나타나면서 자동으로 접속될 거예요.

 

이렇게 쉽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도를 할 수가 있으니 공공장소에서 PC를 이용해야 될 일이 생겼는데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알려드린 대로 대처하면 해결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