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아이피타임은 Wi-Fi의 신호를 전송하는 장치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성능이 좋아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하나씩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공유기 관리자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관련 소프트웨어의 문제 때문에 제대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을 수 있는데요.

 

평소에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이런 일이 생겨버리면 당황스러우면서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난감할 수 있는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초기 상태로 돌아가는 게 현명한 판단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리셋하는 법도 잘 모르는 초보 수준일 경우 이 내용을 통해 동일하게 대처해 보면 될 테니 확인을 해보고 동일한 방식으로 따라하면 되겠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식은 장치 뒷면을 보면 리셋 또는 RST 구멍이 있는데 리셋은 버튼을 누르면 되고 RST는 구멍이 있을 테니 이쑤시개나 핀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4~5초 정도만 누르고 있으세요.

 

그러면 잠시 후 CPU 램프가 빠르게 깜빡거릴 때 iptime 공유기 초기화가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손이나 도구로 누르던 걸 떼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기를 다루기 어려울 것 같다면 관리자 계정을 통해서 리셋을 시도할 수가 있는데요.

 

728x90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나서 상단의 주소창에 192.168.0.1를 입력하면 관리자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과 암호, 보안문자를 적어 로그인을 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접속되면 3가지의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관리 도구]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메뉴탐색기와 관련된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고급 설정 중에 시스템 관리로 들어가서 [설정 백업/복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초기 설정 복원]으로 시스템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된 후 다시 시작됨을 알리는 버튼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클릭해 주면 iptime 공유기 초기화 작업이 진행돼서 다시 초기 상태로 돌아가게 될 거예요.

 

사용하고 있는 장치에 따라 약간씩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이러한 과정을 동일하게 따라하면 시스템이 처음 상태로 돌아가서 문제가 사라질 것이며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관리자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 좌측 메뉴 중에 관리자 설정을 누르면 새로운 계정을 등록할 수 있으니 암호를 적어 적용하시면 돼요.

 

만약 비번 등록을 하지 않으면 다른 데서 임의로 연결을 시도하여 동시 접속이 많아진 이유로 부하가 걸리게 되고 인터넷 처리 속도가 느려질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이럴 땐 재접속을 시도한 다음 적용을 해주는 게 안전하고 좋을 것입니다.

 

직접 따라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분들이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 초기화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