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동적으로 추천글 팝업 창을 띄우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은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에게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사용해 주면 아주 도움 되고 유용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인터넷 검색창에 AddThis를 검색하면 런 웹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영어로만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번역을 설정주는 게 알아보시기 편할 것입니다.

 

 

 

 

먼저 첫 화면에서 스크롤을 약간만 내려보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관련 게시물의 형식으로 팝업 창을 띄울 수 있게 연결해 주는 웹페이지를 만날 수 있는데 [시작하다]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인기있는 것 뿐만 아니라 관련성 높은 내용을 추천하는 관련글 도구를 사용하여 방문자의 관심과 페이지 뷰를 유도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용하기 전에 우선 가입을 해줘야 하는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과 SNS 계정을 통해 시작하는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되겠고요.

 

 

 

 

정상적으로 들어가면 추천글 팝업 창이 어떤 형식으로 보여지는 걸 원하는지 3가지 유형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하나씩 눌러보면 오른쪽에 어떤 형식으로 나타나게 되는지 미리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Slider를 선택하고 하단에 [Continue] 버튼을 눌렀는데요.

 

 

 

 

이번엔 선택한 팝업 창의 유형을 좀 더 꾸며줄 수 있는 설정 부분이 나오는데 화면에서 어느 부분에 나오게 할 건지 몇 개의 글을 같이 노출시킬 건지 색상은 어떤 걸 할 건지 등을 각각 선택한 후 밑에 [Save & Continu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설정한 도구의 코드가 생성되는데 전체복사를 한 다음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추천글 팝업 창작동되길 원하는 곳에 HTML을 열어주세요.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HTML/CSS 편집 클릭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HTML에 태그가 적힌 곳에서 </body>를 찾은 다음 </body> 태그 바로 뒷 부분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 후 다시 Add This 페이지로 돌아와서 하단에 저장(잇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완료됐다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 코드가 사이트에 게시된 다음 24시간 후에 데이터가 준비된다고 알려줍니다.

 

 

 

 

그래서 설정을 마치고 다음날이 되어 아직 24시간이 지나진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 봤더니 이렇게 우측 하단 부분에 추천글 팝업 창이 띄워지는걸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제부터 내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정보를 방문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게 됐고 방문자의 참여로 인해 페이지 뷰도 좀 더 늘어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매우 기대되고 뿌듯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Add This를 이용해서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를 좀 더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누려보길 바랄게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