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AdWords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 서비스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으로 상품을 알리려는 광고주가 애드워즈에 등록한 이후부터 검색 결과와 제휴를 맺은 웹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등 애드센스를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검색광고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간단히 말해 검색이나 디스플레이, 동영상 캠페인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라고 여길 수 있겠는데요.

 

 

 

 

제휴 검색 엔진을 통해 동시에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하면 클릭당 광고비를 지불하게 되는 형태이며, 입찰 경쟁을 통해서 순위를 올리는 참여 방식이지만 가격뿐만 아니라 클릭률, 해당 광고의 품질 점수도 같이 합산 적용되서 순위가 바뀌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서 발생되는 장점을 알아보면 캠페인 통합 관리와 예산 배분이 쉽고 전체적으로 인터페이스가 편리하며, 광고 효율 개선을 도와주는 도구가 많은데요.

 

또한 내가 직접 나서서 일을 하지 않아도 애드워즈라는 훌륭한 부서의 부하 직원이 역할을 다 해주고 국내외 광고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AdWords는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 구글 계정과 결제에 필요한 카드만 있다면 가능한데요.

 

구글 애드워즈의 캠페인을 처음 설정하려면 4가지의 순서가 있는데 마케팅 목표지정, 캠페인 유형 선택, 광고를 게재할 지역 선택, 입찰가 및 예산 설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먼저 캠페인을 생성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면 검색/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쇼핑, 동영상, 유니버설 앱 캠페인의 형태로 만들 수 있는데 테스트로 검색 네트워크만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해야 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캠페인 이름과 타겟팅할 위치, 언어와, 입찰 전략, 광고 확장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특히나 입찰 전략 부분이 중요하므로 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으로 적용되 있는 수동 CPC를 사용하고 기본 입찰가는 2백원으로 정했는데 클릭 당 정확히 이 금액이 나가는 게 아니라 이하의 금액으로 다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예산은 하루에 얼마 정도가 지출되게끔 할 것인지를 설정해 주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해 밑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폴더 개념인 캠페인에 여러 개의 광고 그룹을 만들 수 있는데 모든 광고 및 키워드가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것어야 합니다.

 

방문 페이지를 입력한 다음 키워드는 한줄에 하나씩만 적어주거나 쉼표를 이용해 구분지어 적고 나서 하단에 광고 페이지로 계속 진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구글 검색 결과에 보여지게 될 텍스트 광고 작성으로 광고문안을 구체적이면서 명확하게 입력해야 하는데 글자 수의 제한이 있으니 내용을 잘 추려서 입력해야 합니다.

 

내용을 적어 넣을 때마다 우측에 미리보기를 통해 모바일과 Desktop에서 보여지게 될 텍스트 광고를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는데요.

 

728x90

 

최종 도착 URL은 방금 전에 넣었던 주소를 그대로 넣으면 되고 광고 제목1은 간결하면서 임팩트 있는 문구, 제목2는 뒷받침하는 내용을 적으면 될 것이며, 설명에는 부연 설명을 해줄 수 있는 상품 소개를 풀어서 적은 다음 모두 작성한 후 밑에 [광고 만들기]를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위해 하단에 [캠페인 검토] 버튼을 눌러준 후 예상 실적 및 설정 부분을 검토해 주세요.

 

 

 

 

이제 모든 설정을 마쳤으니 밑에 [저장하고 완료하기] 버튼을 누르면 드디어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 광고가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생성된 광고그룹을 클릭하면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 가격도 다시 조정해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요.

 

운영중을 눌러서 일시 중지시키거나 상황에 따라 삭제를 해주는 것도 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설정할 때는 다소 어색하고 적응이 되질 않아 약간 헷갈리고 버벅거릴 수도 있지만 자주 이용하다 보면 나중에는 익숙해져서 능숙하게 다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제 자신의 소중한 상품을 Google AdWords를 통해 알려볼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해보면 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