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네이버 내가 쓴 댓글 찾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요.





NAVER는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로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


들어오는 검색 점유율이 1위인 대한민국의 대표

인터넷 회사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고 통합검색

서비스는 물론이고 이미지, 동영상 검색, 사전,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 모바일과 PC

모두 연동해 사용할 수 있어 좋은데 간혹 상황에

따라서 내가 쓴 댓글이 어디에 있는지 다시 살펴

봐야할 때가 생기는 경우가 한번쯤 있을 텐데요.


처음에는 이런 경우가 익숙치 않아서 어느 곳에서

확인을 해야 되는지 찾아보는 게 어려울 겁니다.


구체적인 과정을 알아보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내

계정에 로그인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되는데요.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은 생각보다 간단하며

글을 쓸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지만 활성화돼

있는 곳 3곳으로 추려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NAVER 메인 페이지를 열면 검색창 밑으로

여러가지 서비스 메뉴가 마련돼 있는데 메일부터

시작해서 웹툰까지 여러가지가 있는 게 보입니다.





카페부터 들어가 보면 내 카페 관리의 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여기서 우측을 보게 되면 활동알림이

있는데 내가 쓴 댓글에 누군가가 답글을 달게 될


경우 옆에 알림으로 표시되는 걸 볼 수가 있지만

전체적인 확인은 어려우니 하나씩 봐야만 합니다.





그리고 내 카페 관리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올

텐데 카페명 옆에 내글보기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전에 자신이 썼었던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요.





이번엔 네이버 내가 쓴 댓글 방법으로 블로그를

알아볼 텐데 마찬가지 홈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내가 남긴 글이 있으니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널별로 쉽게 체크 가능하니 이용하시면

되겠고 마지막으로 뉴스에 달았던 글을 찾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아무런 뉴스나 선택하세요.





그러면 기사 내용이 나오게 될 텐데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전체 댓글이 나와 있을 겁니다.


여기서 우측을 보면 '내 댓글'이라고 표시된 게

보이는데 선택을 하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내용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기사를 보면서 내가

직접 적었었던 내용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사를 보고 글을 적지 않는

편인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니 꽤 적었더군요.


어쨌든 이렇게 쉽게 내가 적은 내용을 체크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간단하게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내가 쓴 댓글 찾아보는 법을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