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우연히 본 공부 자극이나 동기부여,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강의 영상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저는 대입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 아니지만 유튜브를 통해서 이 강의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됐는데 왜 이런 영상을 이제서야 보게 된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참 공부할 나이인 고등학생 때 봤으면 더 좋았을 것을..

 

인간이 죽어서까지 제일 해서는 안 되는 게 후회라고 하는데 살아있는 지금 후회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야 할 것 같아요.

 

 

 

 

일을 하면서 공부도 병행해야 하고 좀 더 동기부여나 의지를 갖고 임해야 했는데 스터디코드를 설립한 서울대 출신의 조남호 대표 코치의 강의를 보고 난 이후 저는 마음가짐을 다시 바로잡게 됐습니다.

 


 

 

 

스터디코드(Study code)는 공부법 전문 강의 연구소로 근본적인 공부 방식 자체를 잡아주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거라고 평가받는 학생들을 위주로 노력하면 해낼 수 있다는 걸 현실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곳인데요.

 

조금 거창하게 표현하면 혁명과 변화를 가능케하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코드의 강의를 처음 접한 사람은 아마도 공부 자극 위해 소위 말하는 SKY에만 너무 열변을 토하다 싶이 말하는 모습이 다소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얘기를 끝까지 듣다보면 결국엔 무엇을 깨닫게 하고 알려주고자 하는지 진정한 의미를 알아차릴 수 있을 겁니다.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느낀 바를 얘기해보자면 SKY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를 뜻한 줄인말로 한국 최고의 대학교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도 나도 아무나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란 건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 알고 있는 사실인데 이렇게 유명한 대학교에 발을 들이기 위해선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성을 잘 지켜내야 하는데요.

 

728x90

 

공부는 어떻게 보면 정말 하기 싫은 거지만 하기 싫은 걸 꾸준한 의지를 갖고 계속해서 실천한 사람만이 결국 SKY에 들어가게 되는 자격과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너무나도 하기 싫었던 공부를 버티면서 결국 성공으로 이끌어냈었다는 경험은 나중에 어느 곳에 있더라도 학생 때 해봤었던 경험을 토대로 버텨낼 수 있으며, 그때 끈질기게 도전했던 강인한 정신력은 나중에 분명 자신에게 자양분이 되어 멋진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을 얻게끔 해준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해석했습니다.

 

약간은 직설적인 화법을 사용하시긴 하지만 돌려서 말하는 것보다 더 확실히 공부 자극되고 정확히 알아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조남호 코치는 15년이 넘도록 학습법에만 몰두했던 사람으로서 남들이 가지 않으려는 길을 자처하면서 도전해왔고 현재 감히 성공이라는 표현을 쓰긴 이를 수도 있지만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면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기에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일을 하면서 목표가 불안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나약해지려고 할 때 유튜브를 통해서 코치님의 영상을 보고 다시 초심의 마음을 다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강의 영상을 보면서 가장 의지를 불타게 해줬던 영상을 꼽자면 조남호 코치의 쓴소리로 당신은 '독'한가?라는 영상인데 저의 경우 독한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영상을 본 후 그 생각 자체를 다시 고쳐먹게 됐고 정말 나는 독하게 무언가를 끊임없이 노력해봤었는지 되돌아보며 진지한 마음으로 사색에 잠기게 됐었는데요.

 

그러면서 좀 더 확고한 인생의 목표를 정할 수 있게 됐고 주변 사람에게 독한 자식이란 소리를 듣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삶에 임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깨닫게 된 여러가지의 생각들을 모두 글로 써내려가고 싶지만 끝이 나질 않을 것 같아서 여기까지 느낀 점을 알려드리고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백번 듣는 게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할 수 있으니 유튜브나 유사한 플랫폼을 통해서 스터디코드의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이 영상을 통해 공부 자극을 받고 목표한 것을 위한 동기부여가 팍팍 될 수 있을 거예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