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PC나 핸드폰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현재 지금은 잘 연결되 있더라도 나중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미리 알아두고 있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잘 되다가 갑자기 이런 문제가 생길 땐 보통 사소한 오류나 발열현상 등으로 인해 반응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PC나 핸드폰을 재부팅해보면 대부분은 원래 상태로 다시 돌아오게 되는 편인데요.

 

 

 

 

그렇지만 다시 돌아올 기미가 안 보이고 변화가 없다면 무척 당황스러우면서 난감한 상태에 빠지기 마련일 텐데요.

 

다른 쪽으로 생각해보면 어떠한 이유로 원래 사용하던 와이파이가 아닌 다른 와이파이를 인식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상관없이 와이파이는 자동적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와이파이가 맞는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설정을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니고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원인을 알아차리기가 도무지 쉽지 않으므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재부팅해보는 게 좋은데요.

 

 

 

 

공유기를 보면 보통 녹색 불들이 들어와있는데 이상이 있다면 빨간 불도 같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시도해보기 전에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 기기를 현재 사용 중인지 확인한 다음 사용 중이라면 저장을 하거나 미리 주변 사람에게 양해를 구하고 진행하는 게 좋겠죠?

 

우선 공유기에 선들이 제대로 꽂혀져 있는지 잘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고요.

 

728x90

 

재부팅하는 건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알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이럴 경우 더 큰 문제가 발생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공유기의 뒷 부분을 보면 전원 스위치가 있으니 버튼을 꺼줬다가 몇 초 정도 지났을 때 다시 켜주면 모든 기능이 리셋되면서 하나, 둘씩 불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이 방법도 통하지 않는다면 집이나 회사로 들어오고 있는 인터넷과 연관된 자체에서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있으므로 집에서라면 집주인에게 현재의 상황을 얘기해 주고 회사라면 상사에게 말씀을 드려 자신의 PC에서만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알아보고 조치를 취하는 게 좋은데요.

 

 

 

 

이런 방법을 동원해도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이 전에 나도 모르게 어떤 것을 잘못 만졌거나 또 다른 부분을 건드렸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어쩔 수 없이 안전하게 인터넷 기사님을 부르는 게 좋은데요.

 

더 테스트해보려다가 또 다른 문제가 더 확산될 우려도 있고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만 더 쌓이게 되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공유기 주변을 살펴보면 제조한 회사의 A/S 관련 전화번호나 명함을 받을 게 있을 수 있으니 찾아봐서 주저하지 말고 바로 연락해서 접수를 하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