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마이크 증폭 끄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은 컴퓨터의 전용 마이크와 헤드셋을 연결해 상대방과 음성채팅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대화를 하고 게임도 즐기는 경우가 많고 노래 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볼 때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가끔씩 사운드가 시끄럽고 지지직거리는 문제로 인해 상대방이 고통을 호소할 때가 있는데 이런 증폭이 생기게 되면 상대방이 깜짝 놀라면서 귀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조절을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거나 초보자 분들은 어떻게 설정을 바꿔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니 컴퓨터를 잘 다룰 줄 모르는 초보 수준이라고 해도 쉽게 조절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마이크 증폭 끄는법을 알려드리면 PC 바탕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 중에 스피커 모양이 있을 테니 우클릭한 다음 [녹음 장치]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소리에 관한 창이 열리게 되는데 사용 중인 마이크를 더블클릭하면 속성이 나오게 될 거예요.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여러가지 탭이 보이는데 [수준]을 눌러 증폭 값을 0으로 바꿔주면 되므로 바를 이동해도 되고 수치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728x90

 

이렇게 0.0dB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누르면 증폭 현상을 쉽게 없앨 수 있으니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테스트로 확인해 보고 싶을 땐 상단에 [수신대기] 탭을 눌러 '이 장치로 듣기'의 옵션에 체크한 다음 저장해서 마이크에 말을 해보면 내 음성을 바로 스피커에서 들어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러고 나서 이상이 없는 것이 확인됐다면 다시 옵션 체크한 부분을 해제하고 사용하시면 돼요.

 

 

 

 

이렇게 마이크 증폭 끄는법을 설정하면 되고 또 추가적인 부분을 알려 드리면 상단에 [개선 기능] 탭이 있는데 누르면 소음 억제와 함께 음향 반향 제거를 할 수 있는데 모두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여기서 음향 반향은 메아리(Eco)를 없앨 수 있는 것이며 그래도 잡음이 계속된다면 마이크의 연결 선이 다른 선과 절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다른 선과 닿은 상태일 경우 미세 전류가 흘러 노이즈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몇가지 방법만 실행해 보면 문제 됐던 잡음이 사라지게 되고 깔끔하게 음성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