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시끌벅적한 금값 시세 변동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옛날에도 그랬지만 최근들어 더 금시세가 사람들에게 관심과 집중을 받고 있다는데 2017년 4월 13일 바로 어제까지 확인된 결과만 보더라도 국내의 금시세는 g당 계산해서 전일대비 370원이 상승한 49,414원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현재 이런 소식과 흐름을 파악한 사람들에 의해 안전자산 선호심리 현상이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한국금거래소나 전문가들도 입을 모아 말하기를 앞으로 금값의 강세는 꾸준히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는데요.

 

이렇게 금값 시세가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보이면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기 마련인데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인플레이션 효과로 인해 물가가 오르게 되니 서민들의 입장에선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금의 값어치가 올라간 것에는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겠지만 제 생각엔 전쟁의 가능성이 큰 파장을 일으킴과 동시에 금값 시세에도 일부분 영향을 주게 된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뉴스에서도 나오지만 이번 미국 대선 때 트럼프가 당선이 되면서 과거와 달리 무력을 불사한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핵 공격과 같은 화학무기나 여론을 동원해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살벌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명분을 쌓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에 하나 북한에서 약간의 도발을 보이게 된다면 확신할 수는 없지만 미국이 먼저 강경하게 선제타격을 단행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우리나라 입장에선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질 우려가 높아지는 셈이므로 한화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고 달러나 금값이 상승하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728x90

 

이렇게 전쟁과 같은 비상사태가 발생하면 화폐는 종이가 될 수 있지만 금은 안전한 현물자산이고 대처 가능한 수단이기에 지금도 금값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현재 이런 소식을 접한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이른바 금테크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 안전자산인 금테크와 관련된 상품이 더욱 많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상황이 어떤 식으로 바뀌거나 변동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만 불안정한 경기가 유지되고 있는 지금에선 미리 대처하고 준비해놓는 것은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며, 어떻게 보면 금값 시세가 오르지 않는 게 우리나라 입장에선 가장 다행인 상황이 될 수도 있을 거라는 씁쓸한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