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생일 알림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처음에 페이스북을 가입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입력해 주면 기본적인 정보 같은 경우 자동적으로 공개로 설정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1년에 단 1번뿐인 기념일인 자신의 생일도 당연하게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나와 친구로 연결되어 있는 사람 모두에게 자동적으로 알림이 보내지게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저는 이 설정이 고맙게 느껴지긴 하지만 무분별한 축하메시지는 저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페이스북 생일 알림을 변경해주고 싶어졌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저처럼 이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포스팅 내용을 보면서 참고하고 직접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 위에 있는 커버 사진의 바로 밑을 보면 메뉴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728x90

 

이동된 화면에서 죄측을 보면 경력 및 학력, 거주했던 장소, 연락처 및 기본 정보, 가족 및 결혼/연애 상태, 내 소개 등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여지는데 나중에 본인이 하나씩 살펴보고 이상이 있으면 수정이나 변경을 할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알아볼 건 페이스북 생일 알림이므로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클릭하면 정보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자신이 처음에 작성했던 여러 가지 개인 정보를 모두 볼 수가 있는데요.

 

 

 

 

약간 스크롤을 내려보면 기본 정보에서 생일(연도 제외)이 보여 지는데 그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우측에 [수정]이란 링크가 나타나게 될 테니 클릭해 줍니다.

 

 

 

 

이제 여기서 설정을 바꿔 주면 페이스북 생일 알림을 변경해줄 수 있는 것인데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저 같은 경우 현재 친구의 친구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등으로 바꿔서 다르게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해 보니 나만 보기로 변경해 주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 공개 범위를 다르게 해서 특정한 사람을 직접 지정해 줄 수도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적용하면 될 거예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에 들어가 알림 메뉴를 선택하고 알림 설정에서 알림을 받을 사항 중에 생일을 해제하는 것도 동일한 방법인데 똑같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으니 이미지를 따로 첨부해서 설명하진 않을게요.

 

이렇게 PC와 모바일 모두 제한 없이 설정할 수 있고 알려드린 바와 같이 너무나 간편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및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