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퇴근 후 시원하게 한잔할 수 있는 선술집 등 다양한 장소와 공간 속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감상하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렇게 노래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감성에 젖어들게 만들기도 하며, 때로는 분위기를 북돋아 주기도 하는 요술 같고 신기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가끔 이런 장소에서 우연히 흘러나오는 노래가 마음에 들거나 아니면 요즘 자주 들리는 노래인 것 같은데 누구의 노래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완벽한 가사가 생각나진 않아도 멜로디와 함께 일부분만 기억이 날 때가 있는데 도대체 어떤 가수가 부른 노래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계속 떠올려보려고 했지만 당최 감이 잡히질 않아 찝찝하면서 답답한 마음이 생기기도 했었는데요.

 

그렇지만 아직 포기하기는 이르죠.. 대한민국은 인터넷 강국이고 웬만해선 찾지 못하는 건 없다고 보는 1인입니다.

 

728x90

 

인터넷 포털 사이트 NAVER에서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가능한 곳이 마련되어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이곳을 통해 찾으면 되는데 참고로 최근에 네이버 뮤직이 VIBE(바이브)로 바뀐 상태이며, 검색창 아래를 살펴보면 해당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우선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창 아래쪽을 보면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이는데 여기서 뮤직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되어 이동하게 될 겁니다.

 

이 서비스는 매일 좋은 음악과 아티스트를 발견할 수 있고 노래의 즐거움을 제공해 주는 공간인데 내 취향에 맞는 편리한 재생 방식과 함께 최신음악 이야기, 공연 정보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좋은데요.

 

상단을 보면 노래의 제목이나 아티스트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이 간단하게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이곳을 통해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시도할 수 있으므로 테스트해보기 위해 봄의 캐롤인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가사 일부만 입력해서 찾으려 했고 '봄바람 휘날리며'만 적어서 검색을 시도해봤는데요.

 

 

 

 

매거진 쪽에는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의 얼굴이 나오고 가사 쪽에는 벚꽃엔딩을 단숨에 찾아낼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봄에 듣기 좋은 노래로 추천하고 있었으며 노래 제목 옆에 전체 가사 보기를 누르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작사, 작곡, 편곡 등 앨범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가사 또한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노래를 듣고 나서 흥얼거리게 되긴 하지만 노래 제목과 가사 전체는 기억나지 않거나 몰랐던 노래가 있을 때 이곳을 통해서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으니 정확히 생각나지 않을 때 이용해보면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는 가사의 일부분만 대충 알고 있어도 바로 노래를 찾을 수 있게 됐으니 식은 죽 먹기가 됐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